세계일보

검색

‘자기주도학습’ 기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입력 : 2016-09-26 01:33:41 수정 : 2016-09-26 01:33: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현대모비스 세계 28곳에 제조 거점, 5곳에 글로벌 연구개발 거점을 갖춘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핵심 인재를 육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경쟁력을 갖춘 인재들이 하나된 소속감과 업무지향점을 갖고 미래 신기술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HMBA(Hyundai MOBIS Business Academy)가 대표적 현대모비스의 인재육성체계다. 성과지향, 현장지향, 자기 주도적 학습에 기반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연간 인당 120여 시간 이상 제공한다.

또 유능한 직원들은 조기에 선발, 업무와 외국어 능력을 집중 향상시켜 해외 주재원 풀을 확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해외주재원과 현지 임직원을 대상으로 어학학습과 문화이해과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해외법인에서 사내강사를 양성하는 등 거점별 현지 전문가를 대거 육성하고 있다.


현대모비스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한 글로벌 HR포럼에 참석한 각국 현지법인 인사 업무 담당 주재원과 현지 채용 매니저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는 해외법인 임직원들을 국내로 초청하는 ‘해외법인 우수직원 초청행사’도 매년 실시한다. 최근에는 중국 지역에서 생산, 품질, 경영지원 부문과 미국·유럽연구소에서 뛰어난 업무성과를 인정받은 인재들을 선발, 국내 주요 사업장 견학과 함께 각 직군별 실무역량강화 프로그램과 기술 워크숍, 세미나 등 직무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또 현대모비스의 신입사원들은 회사의 비전과 조직 구조, 그리고 자동차 부품 및 관련 시장 전반에 대해 포괄적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입사 후 팀 배치 전 까지 약 두 달간의 집중 연수 기간을 가지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이론 학습은 물론 체험형 프로그램들을 다수 구성해 신입사원들이 현장 감각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수미 기자 leol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