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선·후배간 칭찬과 격려… 소중한 리더찾기 바람

입력 : 2016-09-26 01:36:24 수정 : 2016-09-26 01:36:2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SK하이닉스 “회사 생활을 하면서 이런 분을 만났다는 건 제게 큰 행운입니다. ‘과연 나도 나중에 이럴 수 있을까?’ 하고 나를 돌아보게 해 주시는 롤모델입니다. 당신을 존경하고 닮고 싶어하는 후배로부터.”

“지금이 저의 회사생활 중 가장 힘든 시기였는데, 그런 저를 감사하게 생각하는 후배님의 메일에 다시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SK하이닉스에는 이처럼 선후배 간 칭찬과 격려의 봄바람이 불고 있다. 선후배가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는 동기애 넘치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시작한 ‘소중한 리더’ 찾기 프로그램 덕분이다. SK하이닉스 임직원들이 직접 우수 리더십 사례를 추천하면, 해당 직원에게 선정 이유를 편지 형식의 익명 메일로 발송한다.


SK하이닉스의 ‘소중한 리더’ 찾기 프로그램에서 소중한 리더 중 한 명으로 선정된 제조기술부문 최은광 팀장(가운데)이 팀원들과 활짝 웃고 있다.
SK하이닉스 제공
수백 가지 공정을 통해 완제품이 만들어지는 반도체 산업에서는 그 어떤 산업보다 협업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SK하이닉스는 개인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뿐 아니라 동료애와 애사심을 고취시킬 다양한 조직관리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소중한 리더 찾기 프로그램은 지난해 9월 상사가 아닌 동료 추천을 통해 선발한 ‘소중한 사람’ 찾기 프로그램의 연장선에 있다. SK하이닉스는 소중한 사람과 소중한 리더 프로그램의 정기적 시행뿐 아니라 같은 팀원을 응원하는 ‘소중한 동료’, 협력사의 직원까지 칭찬하는 ‘소중한 협력사’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엄형준 기자 tin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