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매일 30분만 걸어도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8가지

입력 : 2016-09-28 15:10:11 수정 : 2022-03-25 14:51: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게티이미지뱅크

당신은 매일 SNS를 하면서 30분 정도는 그냥 보낸다. 그렇다면 하루에 걷는 시간은 얼마나 되는가?

지금 당신의 손에서 휴대전화를 내려놓고 주변을 산책하는 데 그 시간을 활용해보라. 그러면 당신에게 놀라운 일이 일어날 것이다.

 

미국 라이프스타일 웹진 퓨어와우가 하루 30분의 산책이 당신에게 줄 수 있는 놀라운 효과 8가지를 소개했다.

 

1. 칼로리 소모

 

30분 동안 산책하는 동안 당신의 몸무게와 걷는 속도에 따라 150칼로리 정도를 소모할 수 있다. 당신이 점심식사 후 먹은 쿠키 때문에 걱정하는 일이 사라지게 된다.

 

2. 차분해지는 느낌

 

조용한 초원이 아닌 바쁜 도시의 거리에서도 걷는 행동은 당신에게 휴식이 될 수 있다. 조용한 음악과 명상법을 함께 준비한다면 한 단계 더 깊은 '고요의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3. 탄력 넘치는 다리

 

하루에 30분만 걸어도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의 근력운동(런지, 스쿼트 등)을 병행한다면, 당신은 더욱 탄력이 넘치는 하체를 갖게 될 것이다.

 

4. 하지정맥류 증상 완화

 

클리브랜드 클리닉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걷는 것만으로도 하지정맥류의 발현과 그 고통을 줄여준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하지정맥류 환자의 경우 무리한 운동이 오히려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원활한 혈액순환과 부상 방지를 위해서는 갑작스럽게 운동량을 늘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5. 소화력 개선

 

과식한 후, TV 앞 소파에 털썩 누워버리면 안 된다. 30분 동안의 산책은 당신의 소화관이 움직이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6. 창의적 생각

 

매일 똑같은 친구들과 나누는 잡담은 당신의 창의성을 떨어뜨린다. 노트 한 권을 들고 혼자 산책하러 나가라. 천천히 걸으면 맑아진 머리에서 새로운 생각들이 쉽게 떠올라 놀라게 될 것이다.

 

7. 다른 일도 함께할 수 있다

 

당신은 걷는 동안 다른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 휴대전화를 사용해 멀리 있는 친구, 가족과 통화를 하거나 몇 주 동안 미뤄왔던 병원 예약을 할 수도 있다.

 

8. 운동 욕구가 생긴다

 

규칙적으로 산책을 시작하고 몇 주가 흐른 뒤, 30분 동안 걷는 것은 이제 식은 죽 먹기가 됐을 것이다. 당신은 이제 30분 동안 달리거나 자전거를 타는 등의 다음 단계를 시도할 수 있게 된다. 사람의 가능성은 무한하다. 

 

김지연 기자 delays@segye.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