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행] 솔솔 불어오는 바람과 가을볕 따라

입력 : 2016-09-29 10:00:00 수정 : 2016-09-28 16:24: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북 김제 메타세콰이어길
“솔솔 불어오는 바람과 가을 볕을 따라 농촌여행을 떠나보세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28일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에 농촌주변의 자연 속에서 가을의 풍미를 만끽할 수 있는 ‘가을 정취를 느끼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을 선정해 발표했다.
경북 경주시 무진장억새숲
선정된 농촌관광코스는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명소, 고택체험, 생태숲체험, 산책 및 자전거타기, 생태공원, 전시관(박물관, 미술관 등), 역사유적지 등이 포함돼 있다. 지방자치단체와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등의 추천을 받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중심으로 지역의 다양한 농촌관광자원(관광지, 체험휴양마을, 박물관, 지역명소 등)을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충북 옥천군 둔주봉

경기도는 모꼬지마을 등 6개 명소, 강원도는 용소막마을·성황림마을 등 6개 명소, 충북은 한두레마을 등 5개 명소, 충남은 부리수통마을 등 7개 명소, 전북은 산들강웅포체험마을·성당포구마을·두동편백마을 등 5개 명소, 벽골제마을 등 5개 명소로 구성돼 있다. 전남은 의신사천마을 등 6개 명소, 경북은 토함산하범곡마을 등 6개 명소, 경남은 직전마을 등 6개 명소, 제주는 신풍리어멍아방잔치마을 등 5개 명소 등으로 돼 있다.
경남 하동군 청학동삼성궁

이들 농촌관광코스는 번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아늑한 농촌과 주변에서 가을을 느끼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다채롭고 매력적인 농촌지역의 관광자원을 연계한 명소들로 꾸며져 있다. 선정코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우리나라좋은마을’(웰촌, 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 서귀포시 혼인지

세종=박찬준 기자 skyland@segye.com
사진출처=웰촌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