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단신] 롯데손보 웨딩·펫 이색 보험 상품 인기 외

입력 : 2016-10-09 21:27:54 수정 : 2016-10-09 21:27: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롯데손보 웨딩·펫 이색 보험 상품 인기


롯데손해보험이 웨딩보험(사진)과 펫보험 등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한 이색보험 판매에 발 빠르게 뛰어들었다. 지난 1월 결혼 준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위험을 보장해주는 ‘롯데웨딩보험’이 업계 최초로 나온 뒤 9개월 만에 800여건(9월 말 기준)이 팔렸다. 이 상품은 결혼식장 파손·결혼당사자 사망·전염병 등의 이유로 결혼식이 취소되는 경우와 결혼의상 손상·예물 도난 등으로 인한 손해, 신혼여행 출국실패 손해 등 다양한 범위의 손해를 보장한다. 앞서 2013년 롯데손보가 선보인 ‘롯데마이펫보험’은 출시 당해 591건이 판매된 후 4년 만에 총 2350건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애견보험의 대표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현대해상 위험보장 강화 종합보험 출시

현대해상은 위험보장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헬스케어 기능을 도입한 ‘퍼펙트클래스종합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가입 시 선택한 10년 동안 사망보험금을 2배 지급하는 ‘질병사망집중보장특약’을 신설해 고객의 연령별 위험도와 소비 패턴에 맞춰 원하는 시기에 보험금을 높게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재진단 시 보험금을 계속 지급하는 암 담보 외에도 ‘특정뇌혈관질환진단·특정허혈심장질환진단’과 ‘두 번째 뇌출혈진단·급성심근경색증진단’을 추가해 뇌혈관·심장 질환에 대한 위험보장 기능을 강화했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기납입 보험료를 환급해주는 ‘납입지원특약’도 신설했다. 3대질병 진단 시 비갱신형의 경우 기납입 보험료 상당액과 이후 납입할 보험료를 지급하며, 갱신형은 계약 시 약정한 가입금액 기준으로 갱신보험료의 일시지원금과 납입지원금을 지급한다.

메트라이프 업계 최고 수준 생활비 종신보험

메트라이프생명은 질병·사망 보장은 물론 업계 최고 수준으로 생활비를 보장해주는 ‘무배당 미리받는 변액종신보험 공감’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6대 질병, 4대 수술, 화상·중증 치매, 일상생활 장해 상태 진단 확정 시 가입금액의 최대 80%를 선지급해 치료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종신보험이다. 특히 한국인의 3대 사망원인인 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에 대해 ‘중대한’ 여부와 상관없이 보험금을 지급해 고객에게 보다 넓은 보장을 제공한다. 이 상품은 ‘소득보장형’으로 55세, 60세, 65세 중 설정된 은퇴나이 이전 경제활동기에 질병 발생 시 선지급금 외에 추가로 매월 가입금액의 1%를 60회 확정 지급한다. 이는 업계 최고 수준으로 선지급금 외에 추가로 60개월간 월 급여금을 지급하는 곳은 메트라이프생명이 유일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