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분양형 호텔 관심, 온천호텔 ‘스파스토리 인 설악’ 분양

입력 : 2016-10-18 10:31:34 수정 : 2016-10-18 10:31: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소액투자·구분 등기 가능한 장점 부각… 온천스파 운영 통한 수익까지

 

최근 분양형 호텔이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소액투자가 가능하고, 구분 등기를 통해 소유권도 확실히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분양형 호텔은 시행사가 투자자들에게 객실을 분양하고, 호텔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을 배분하는 상품이다. 대부분 관광지에 공급되어 관광객을 대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상품이다. 최근 관광 및 레저 생활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수익률 또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 계약자에게 연간 지급되는 이용권으로 별장처럼 호텔을 이용 가능해 임대수익은 물론 여가를 즐길 수도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관광객 수요가 많은 지역 내 분양형 호텔이라면 시중은행 이자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또 “호텔 자체 다양한 부대시설과 프로그램 등을 갖췄다면 그 가치는 한층 상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중 온천호텔로 이목을 끌고 있는 ‘스파스토리 인 설악’을 주목해 볼만하다. 이 호텔은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307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대지면적 1만3200㎡에 지하 2층~지상 4층, 총 305실로 구성돼 있다.

이 호텔은 국내 대표 관광지인 속초에 들어서는 만큼 많은 관광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해수욕장 7㎞, 설악산 5㎞ 거리로 인접해 대규모 관광객 유입이 기대된다. 이 밖에도 대포항, 이바이촌, 속초 중앙시장, 비룡폭포, 영금정, 영랑호, 청초호 등이 가까워 다양한 관광레저가 가능하다.

또 호텔 내에는 온천스파 시설, 찜질방, 노천탕, 워터파크, 야외 바베큐장 및 각종 상업시설 등 희소성 높은 시설들이 갖춰져 관광객 흡수율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온천스파 시설은 전국 6000만 온천 수요를 통해 안정적 수익 창출에 한 몫을 할 전망이다.

여기에 호텔 전면으로 1500여 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성수기에도 주차난을 피할 수 있다.

‘스파스토리 인 설악’은 이 같은 탄탄한 배후 수요를 바탕으로 매월 시중 은행금리보다 높은 일정한 수익률을 올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소액투자가 가능하고, 구분 등기까지 할 수 있어 객실 소유권에 대한 매매가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국내 대표 관광지인 속초는 다양한 교통망 확충과 대형 크루즈항 개발, 마리나 항만 개발 등 호재들도 있어, 속초 중심에 위치한 스파스토리 인 설악의 향후 수익 창출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 위탁운영 외에 실 거주하거나 직접 임대가 가능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최초 계약자 혜택 일환으로 보증금 500만원 지급 및 운영 개시 전 6개월치 월세 선 지급, 연간 15일 무료 수박, 연간 30회 스파 이용권 등도 제공된다. 여기에 분양가의 50%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된다.

스파스토리인설악의 모델하우스는 강남역 12번출구 앞에 위치하고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