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항공대, 중·고교 대상 주말 일일 항공캠프

입력 : 2016-10-18 16:00:00 수정 : 2016-10-18 15:3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항공대 항공우주박물관 모습. 한국항공대 제공
한국항공대학교(총장 이강웅)는 서울·경기 지역 중·고등학생을 위한 주말 일일 항공캠프를 개최한다.
토요일(중: 11월5일, 고: 11월12일) 하루 동안 열리는 체험형 캠프로, 조종사·관제사 등 항공 관련 직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캠프다.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비행시뮬레이터를 활용해 직접 항공기를 조종해보면서 비행의 원리, 계기판 읽는 법 등 조종사가 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배우게 된다. 또 모의항공교통관제실습실에서 항공기 이착륙 등의 관제실습을 해보며 눈에 보이지 않는 하늘길을 안내하는 항공교통관제사의 역할을 이해하게 된다. 
항공캠프에서 체험하게 될 모의관제실습. 한국항공대 제공

오후에는 한국항공대 입학관리팀과 재학생들로부터 한국항공대의 다양한 전공과 학과별 진로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학생 개인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또 한국항공대 항공우주박물관을 견학하면서 항공우주분야의 역사를 배우게 된다.

한국항공대 주말 일일 항공캠프를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수료증과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지난해 실시된 항공캠프에서 학생들이 비행의 원리 등의 강의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 한국항공대 제공

11월 5일에 실시되는 중등부 캠프는 20일 오후 4시부터 접수가 시작된다. 고등부 캠프는 11월 12일에 열리며, 10월 21일 오후 4시부터 접수한다. 한국항공대학교 홈페이지(www.kau.ac.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중·고등부 각각 80명, 참가비는 9만 원이다. 문의 :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캠프 사무국 02-300-0480.

이정우 기자 woole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