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결혼생활 벼랑 끝 선 부부… 해법 있을까

입력 : 2016-10-23 21:28:01 수정 : 2016-10-23 21:28: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EBS1 ‘달라졌어요’ 24일 오후 10시45분 EBS1 ‘달라졌어요’는 이혼 위기에 처한 부부의 이야기를 방송한다. 지난 5월 어린이날을 앞두고 손녀를 보겠다며 딸의 집으로 간 아내. 그 이후로 아내는 연락이 없다. 아내가 집을 나간 지 5개월째, 남편에게 이혼소장이 날아들었다. 아내의 이혼사유서와 하나뿐인 딸의 사실확인서를 본 남편은 가족에 대한 배신감과 억울함에 치를 떤다.

그러나 아내는 이혼을 선언할 만한 이유가 있다고 말한다. 평생 남편에게 무시당하고 짓밝혀 살았다는 것이 아내의 주장. 그중 가장 큰 상처를 남긴 것은 남편의 외도였다. 결혼 초 남편과 가정부의 외도현장을 직접 목격한 아내는 당시 남편에게 다시는 같은 일을 반복하지 않을 것이라는 내용의 각서를 받기까지 했다. 그러나 남편은 전혀 뉘우침 없이 비밀채팅, 다른 여자와의 외출 등 아내가 의심할 만한 행동을 수차례 반복했다. 


24일 오후 EBS1 ‘달라졌어요’는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이혼위기에 놓인 부부의 사례를 살펴본다.
EBS 제공
그러던 어느날 남편의 심부름으로 책상을 뒤지던 아내는 수상한 물건을 발견하고 경악한다. 더 이상 남편과의 한집살이를 못하겠다고 마음먹은 그는 가출까지 결심한다. 그러나 남편은 아내가 과민반응을 보이는 것이라며 모두 오해라고 주장한다.

아내를 평생 괴롭혔던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돈 문제였다. 대형 선박의 1등 항해사, 선장으로 근무하면서 고액연봉을 받던 남편은 마흔 둘에 갑자기 일을 그만두고 주식투자를 시작한다. 아내는 수십 년 동안 남편이 주는 쥐꼬리만 한 생활비로 서럽고 힘들게 살았다고 호소한다. 하지만 남편은 누구보다 가족들을 먼저 생각하는 성실한 가장으로 살았다고 자부한다. 아무리 생각해도 아내의 불평과 이혼소송은 도무지 납득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혼소송을 준비하며 어떤 문제에도 팽팽히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는 부부. 과연 부부는 서로를 이해하고 다시 행복해질 수 있을까.

김민순 기자 soo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