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거대참치 해체하는 日 고3 '피쉬걸'…"우린 뼈와 살을 막 발라요"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6-10-28 14:03:55 수정 : 2016-10-28 14:19: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남성들의 영역으로 알려진 곳에서 여성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지금 성인 남성도 힘들다는 참치를 뚝딱 해체하는 여고생의 모습이 27일 아사히신문을 통해 소개됐다.
해체한 참치 머리를 들고 포즈를 취하는 하마다 양.
일본 전국에서 참치 해체쇼(뼈와 살 바르기)를 하며 지역을 홍보하는 '피쉬걸'들.
이들은 에히메현 현립 우와지마 수산고등학교에 다는 학생들로 이 학교 3학년생인 하마다 하루나(18)양과 마츠모토 유이(18)양은 지난 16일 후쿠오카시의 백화점 활어매장에서 참치 해체쇼를 벌여 구경 온 사람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피쉬걸의 탄생은 지금으로부터 5년 전 학교 교사 스즈키 야스오(45)씨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에히메현의 수산물을 전국에 알리고, 지역부흥을 돕고 싶다는 학생들의 마음이 모여 탄생한 피쉬걸은 지금까지 총 16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수험을 앞둔 고3 학생 5명과 1학년 신입생 4명이 함께하고 있다.

이들 피쉬걸은 학교에 입학 후 작은 물고기를 시작으로 점점 크기를 키워나가 나중에는 거대한 참치에 도전한다고 전해졌다. 하마다 양은 "선배가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피쉬걸이 된 계기를 말했다.
수산고 수업 모습. 참치 해체를 배우고 있다.
참치 해체쇼를 하며 지역 홍보에 나선 하마다, 마츠모토 양. 지역 홍보대사로 손색없어 보인다.
이날 하마다 양은 자신만 한 크기의 참치를 톱과 회칼을 이용해 25분 만에 해체를 완료했고, 마츠모토 양은 지역에서 정성 들여 키운 참치라며 부위를 차근히 설명하는 등 프로다운 모습을 모두에게 보여줬다.

한편 참치는 성인 남성도 해체하기 힘들 정도로 하마다양은 "연습의 성과로 사람들이 대단하다고 말해줘서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외에 나가 해체쇼를 하는 등 다른 친구들이 할 수 없는 좋은 경험을 하고 있다. 우리의 활동으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사진= 아사히신문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