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특집] IBK기업은행 ‘프랜차이즈 모바일론’

입력 : 2016-11-16 03:00:00 수정 : 2016-11-15 20:36:0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프랜차이즈 가맹점 대상 ‘수시로 대출’ 서비스
IBK기업은행은 지난 9월 프랜차이즈 가맹점 전용대출 ‘프랜차이즈 모바일론(사진)’을 출시했다.

프랜차이즈본부가 기업은행과 가맹점 지원협약을 체결하면 소속 가맹점은 매입내역 확인, 매입대금, 간편결제 등이 가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랜즈(Franz)’을 사용할 수 있다. 프랜즈를 통해 대출 신청도 가능하다.

프랜즈를 통한 대금결제는 전용 앱에서 가맹점이 본사에 신청한 물품 내역 및 금액을 확인하고 정산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대표자 휴대전화를 통해 인증 후 결제를 진행한다. 인터넷뱅킹 접속 및 공인인증서, OTP번호 입력이 필요 없어 누구나 간편하게 대금결제를 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앱을 통해 각종 재무자료를 은행 영업점에 제출하지 않고 즉시 대출심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모바일론도 신청할 수 있다. 이 대출은 앱에서 대출 신청 후 심사가 완료되면 기업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아이원뱅크’와 인터넷뱅킹에서 대출을 실행할 수 있다.

필요할 때 언제든지 사용하고 갚을 수 있는 ‘수시로대출’로 약정하며 대출한도는 신용등급 등에 따라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다. 아울러 가맹점의 금융비용 절감을 위해 비대면 취급 대출의 금리를 0.3%포인트 자동 감면한다. 수시로대출 약정계좌를 BC카드 가맹점 결제계좌로 설정해 카드매출대금으로 대출금을 수시로 상환할 수 있다.

협약 대상기업은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로 선정된 기업 또는 가맹점 수가 일정 규모 이상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대상으로 한다. 협약은 프랜차이즈본부와 거래 영업점이 체결하고, 협약 체결 후 프랜차이즈본부는 영업점에 가맹점 명단을 제출하면 된다.

염유섭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