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오후 졸음을 깨워주는 간식 5가지

입력 : 2016-11-30 13:17:04 수정 : 2016-11-30 13:17: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금은 오후 세시. 당신은 서랍 속 사탕을 꺼내 먹고 싶은 생각이 들거나 오후 미팅을 가기 전에 자판기 커피를 한잔 마시고 싶을 것이다. 오후 일과시간에 에너지가 떨어지는 느낌을 받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오후 졸음이 몰려올 때는 건강한 간식을 챙겨 먹어라. 아래 5가지 아이템은 커피처럼 심장박동수를 빠르게 증가시키는 등의 후유증이 없을 것이다.

미국 국립 수면 협회가 당신이 정신을 또렷하게 만들고 싶을 때 먹으면 좋은 간식을 소개했다.


1. 녹차
탈수증은 당신을 졸리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수분을 보충하면 집중력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된다. 물은 수분 보충에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수단이다. 하지만 당신이 각성 효과를 위해 카페인이 필요하다면, 커피 대신에 녹차를 선택하라. 녹차는 커피의 약 1/5 만큼의 카페인이 들어 있다. 녹차는 또한 당신에게 좋은 노화방지제로 가득 차 있다.


2. 초콜릿
코코아 열매는 집중력을 높여주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다. 하지만 커피만큼은 아니다. 초콜릿은 또한 심장 건강에 좋은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적당히만 먹는다면 다크초콜릿만 한 디저트는 없다는 것을 기억하라.


3. 통곡물
당신의 몸은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전환시킨다. 그리고 통곡물은 흰 빵 또는 흰 쌀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보다 더 천천히 분해되면서 당신에게 더 오랫동안 에너지를 제공한다. 간식으로 현미, 귀리, 보리, 호밀을 먹어라. 좀 더 맛있는 통곡물 토스트를 먹고 싶다면, 천연 땅콩버터와 바나나 반 개를 함께 먹는 것도 괜찮다.  


4. 과일
과일은 에너지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천연당을 함유하고 있다. 하지만 사탕만큼 당신의 포도당 수치를 높이진 않는다. 오렌지, 파인애플과 같이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켜주는 비타민C로 가득 찬 과일을 먹어라. 당신은 피로를 물리칠 수 있을 것이다.


5. 단백질
단백질은 에너지를 천천히 방출하도록 해준다. 살코기를 먹어라. 비록 트립토판을 함유한 칠면조 고기가 당신을 졸리게 한다는 것으로 유명할지라도 적은 양의 칠면조 고기는 당신이 긴 오후를 버텨내는 데 필요한 연료를 준다.

간식을 먹기 전에, 주변을 산책하면서 자연빛에 당신을 노출시켜라. 이것은 당신의 몸에 지금은 깨어있어야 할 시간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신호가 될 수 있다. 또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책상 앞에서 몇 번 가볍게 뛰어보라. 졸음이 오는 사람들은 배고픔도 더 많이 느낀다. 그러므로 당신이 잠에서 깨어 정신을 차린다면, 식탐도 줄어들 것이다.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