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다산신도시에서 한강조망권 누리세요”

입력 : 2016-12-02 03:00:00 수정 : 2016-12-01 20:50: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금지구에 ‘신안인스빌 퍼스트리버’
84㎡ 단일면적에 남향… 800가구 공급
2일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 ‘신안인스빌 퍼스트리버’(조감도)가 공급된다.

1일 신안에 따르면 이 단지는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B-3블록과 6블록 중 6블록을 먼저 분양한다. 지금지구 초입에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80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주택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4㎡ 단일면적(A·B타입)으로 구성된다. 다산신도시는 남양주시 진건읍, 도농동, 지금동 일대 총 475만㎡에 3만여 가구, 8만6000여명을 수용하는 대규모 공공택지사업지구다. 다산신도시에는 지난 4월 공공분양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2개 단지가 공급돼 모두 1순위에서 청약 마감했다. 실수요자에 투자수요까지 가세하면서 청약 경쟁률도 점차 올라가는 분위기다. 실제 지난해 6.04대 1을 기록했던 다산신도시 전체 평균 청약경쟁률은 올해 18.40대 1로 상승폭이 3배에 달했다.

특히 다산신도시 신안인스빌은 지금지구에서도 한강 생활권을 누리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가 자리잡은 B-6블록은 다산신도시 초입에 위치해 한강이 가깝고 일부 가구에서는 한강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지구 최고의 교통여건으로도 알려져 있다. 지금지구의 초입에 있는 만큼 강변북로가 가장 가까운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송파대로,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전세대 남향 위주 동 배치를 통해 일조량과 채광성을 높였다. 여기에 전체 주택형에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하여 전면 폭을 최대한 확보했고,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해 주거 만족도를 높였다. 아파트 내부는 E0등급과 HB(친환경건축자재) 마크인증 고품질 마감재를 사용해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을 억제한 친환경 아파트로 새집증후군 걱정을 없앴다. 가구별 시내환기 시스템으로 신선한 외부공기를 유입해 항상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하도록 했다. 신안인스빌 퍼스트리버 견본주택은 남양주시 강변북로 747에 위치한다.

나기천 기자 n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