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양이 구조에 앞장섰던 남성…알고 보니 도축판매업자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6-12-07 14:06:33 수정 : 2016-12-07 21:18: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자칭 동물애호가라고 떠들던 남성이 고양이 수천마리를 도축해 팔아온 사실이 밝혀졌다.
극적으로 구출된 고양이들. 안전한 곳으로 옮겨졌다.
최근 중국 인민일보 보도에 따르면 인터넷 등에서 고양이를 보호한다며 버려지거나 다친 고양이 등을 데려간 남성이 도축업자인 것으로 확인돼 시민들을 분노하게 했다.

쓰촨성에 도살장을 운영하던 남성은 지난 10년간 이 같은 수법으로 고양이 수천 마리를 도살해 식당 등에 판 것으로 알려졌으며, '개고기 축제' 등 수요가 많은 시기에는 하루 100마리 이상을 잡기도 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그는 최근까지 마리당 약 30위안(약 5000원) 에 팔아 부당이익을 챙겨왔으며, 당국은 남성을 구속하는 한편, 불법으로 운영하던 도살장을 폐쇄했다. 또 이 과정에서 1톤이 넘는 고양이 사체를 압수하고 살아있는 고양이 49마리를 구조해 동물보호소로 보냈다.

그를 알고 지낸 한 시민은 남성으로부터 "고양이들을 구조해 24시간 에어컨을 트는 등 좋은 환경에서 보호한다고 들었다"며 "고양이를 좋아해 도축업자인 줄은 꿈에도 몰랐다"고 말했다. 
하지만 남성의 말은 모두 거짓으로 구조 당시 고양이는 작은 철망에 갇혀 죽을 날을 기다리고 있었다.
고양이들은 작은 철망에 갇혀 죽을 날을 기다리고 있었다.
동물보호단체 측은 "사람들을 속이고 불쌍한 고양이들을 도살해 큰 수입을 챙겨왔다"며 "강한 처벌이 내려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 과정에서 한 시민이 잃어버린 고양이를 극적으로 찾아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사진= 인민망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