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AIA생명, '비용절감' 총력…영업창구 축소도 단행

입력 : 2016-12-09 17:16:01 수정 : 2016-12-09 17:16: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9일 희망퇴직 신청자에 결과 통보…고객플라자 4곳 이달 말 영업 종료 AIA생명이 구조조정부터 고객 영업창구를 대폭 줄이는 등 비용 절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이날 AIA생명은 지난 6일까지 신청받은 희망퇴직자들에게 신청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했다.

앞서 AIA생명은 조직 효율화를 높이고 비용을 줄이는 차원에서 지난달 28일부터 희망퇴직 신청을 받았다.

희망퇴직 신청자들은 이달 말까지 근무한 뒤 회사를 떠난다. AIA생명은 구체적인 신청 규모을 공개하지 않았다.

이뿐만 아니라 AIA생명은 비용 절감을 위해 고객을 직접 응대해 보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플라자를 이달 말 축소한다. 고객플라자에서는 보험상품 가입·보험금 청구·계약 변경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현재 AIA생명이 운영하는 고객플라자는 총 6곳이다. 서울에서는 중구와 강남구 등 2곳이며, 이 외에도 부산, 대전, 대구, 광주에서도 고객플라자가 운영된다.

그러나 AIA생명은 현재 운영 중인 6곳의 고객플라자 중 강남, 대전, 대구, 광주 등 4개 지역의 고객플라자 운영을 이달 30일 종료하기로 했다.

내년부터 AIA생명의 고객이 방문할 수 있는 고객플라자는 서울 중구 본사에 위치한 고객플라자와 부산 등 2곳뿐이다.

AIA생명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과 전화를 통해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등 입출금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가 늘고 있어 고객플라자를 줄이려는 움직임이 있었다"며 "회사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일부 고객플라자의 영업을 불가피하게 종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세계파이낸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