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일호 "비상경제대응반 가동…이상징후시 신속·단호히 대응"

관련이슈 박근혜 대통령 탄핵

입력 : 2016-12-09 20:49:49 수정 : 2016-12-09 20:49:4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9일 "이상 징후 발생시 신속하고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이날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어 "금일부터 관계기관 합동 비상경제대응반을 가동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부총리는 "우리 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대통령 탄핵안이 의결돼 국무위원의 한사람으로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경제팀은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한치의 흔들림도 없도록 비상한 각오로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외 금융시장과 수출, 투자, 고용 등 실물경제 동향을 24시간 철저히 모니터링하겠다"고 덧붙였다.

유 부총리는 "정책기조를 일관되게 유지하겠다"며 경기 하방 요인에 적극 대응하고 서민경제를 꼼꼼히 챙기겠다고도 말했다.

아울러 "글로벌 신평사와 해외 투자자들에게 오늘 서한을 발송했다"며 "글로벌 신평사에는 실무자가 직접 통화해 대응방향을 긴밀하게 설명했다"며 대외신인도 관리에 나섰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경제는 그간 위기와 도전에 직면했지만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며 도약해온 경험과 역량이 있다"며 "국민 여러분도 우리 경제의 저력을 믿고 일상적인 경제활동을 영위해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경제부처도 그 어느때보다 높은 긴장감으로 혼연일체가 돼 정책 공백 없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