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특집] 현대캐피탈 ‘모바일 견적 서비스’

입력 : 2016-12-14 03:00:00 수정 : 2016-12-13 19:47: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모바일로 원하는 차량 고르고 “월 이용료 빠르게 산출하세요”
금융거래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NH농협은행의 ‘앱캐시’, IBK기업은행의 ‘휙 서비스’, 롯데카드의 ‘퀵 오더’, 현대캐피탈의 모바일 견적 서비스 등 금융권이 고객 편의성을 높여 출시한 서비스를 집중 조명해본다. 아울러 우리은행의 ‘더강한 예·적금’과 SC제일은행의 ‘신세계이마트 삼성카드2’, NH농협생명의 ‘행복한경영인정기보험(무배당)’ 등 재테크와 합리적인 소비, 노후 준비에 적합한 상품도 알아본다.


‘이제 모바일로 자동차도 고르고 월 이용료도 확인하세요.’

현대캐피탈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차량의 월 이용료까지 산출할 수 있는 ‘모바일 견적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 견적 서비스’는 자동차 대여 시 필요한 서비스와 금융 혜택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제공하는 신개념 장기 렌터카 상품인 ‘자동차 이용 프로그램’ 전용 홈페이지에 적용돼 고객편의를 더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원하는 차량의 차종과 트림 및 옵션을 선택하고 색상까지 모바일로 간편하게 지정할 수 있다. 지정된 사양에 따라 월 이용료가 바로 산출돼, 매장에서 최종 계약하기 전 견적 확인을 위한 별도의 전화 및 방문 상담 절차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현대캐피탈 직원이 ‘모바일 견적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현대캐피탈 제공
차량 이용자에게 맞는 ‘맞춤형 상품 제안’도 제공된다. 복잡한 차종별 트림이나 옵션 때문에 차종 선택이 어려웠던 고객은 ‘이달의 인기 차종’을 통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사양을 고를 수 있다. 또 합리적 가격에 차량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최저가 차량’을 통해 가격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자동차 이용 프로그램’의 장점 중 하나인 주행거리 약정 할인과 자동차 보험등급에 따른 추가 할인 혜택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현대캐피탈은 연말을 맞아 ‘자동차 이용 프로그램’ 이용자를 위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라윤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