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특집] SC제일은행 ‘신세계이마트 SC제일은행 삼성카드2’

입력 : 2016-12-14 03:00:00 수정 : 2016-12-13 22:57:0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종업종간 제휴… 다양한 혜택 / 카드포인트, 은행서 현금처럼
금융거래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NH농협은행의 ‘앱캐시’, IBK기업은행의 ‘휙 서비스’, 롯데카드의 ‘퀵 오더’, 현대캐피탈의 모바일 견적 서비스 등 금융권이 고객 편의성을 높여 출시한 서비스를 집중 조명해본다. 아울러 우리은행의 ‘더강한 예·적금’과 SC제일은행의 ‘신세계이마트 삼성카드2’, NH농협생명의 ‘행복한경영인정기보험(무배당)’ 등 재테크와 합리적인 소비, 노후 준비에 적합한 상품도 알아본다.


SC제일은행은 삼성카드, 신세계와 제휴해 ‘신세계이마트 SC제일은행 삼성카드2’를 선보였다. 이 상품은 삼성의 숫자카드 ‘2’를 기반으로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발급 시 본인 명의의 제일은행 계좌를 연결하면 현금카드로도 쓸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크다는 게 강점이다.

SC제일은행 직원들이 연말맞이 카드 점검을 제안하면서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제일은행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신세계이마트 SC제일은행 삼성카드2’를 추천하고 있다.
SC제일은행 제공
먼저 신세계백화점에서는 이용액 1000원당 5포인트의 신세계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매월 5%짜리 전자 할인쿠폰 2~5장과 무료 주차권 2장을 준다. 전월 이마트에서 20만원 이상 결제하면 월 1회 한도로 이마트에서 건당 10만원 이상 사용 시 6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제일은행에서는 90% 환율 우대서비스를 받는다. 연회비는 해외 겸용(마스터)이 2만원, 국내 전용은 1만8000원이다.

제일은행은 지난 2월부터 삼성카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4월 신용카드, 6월 체크카드, 7월 법인카드를 잇달아 선보였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내 최초로 전업계 카드사와 은행의 제휴가 이뤄져 고객은 카드사와 금융사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게 됐다. 제일은행 삼성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카드 포인트를 은행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삼성카드 포인트를 제일은행의 ‘360리워드’ 포인트로 전환하면, 금융 상품에 투자하거나 대출 이자를 갚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황계식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