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수도권서 1시간 거리… 최고의 주말 여행지”

입력 : 2017-01-12 03:00:00 수정 : 2017-01-11 20:42: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민천식 포천시장 권한대행
“포천은 수도권 제일의 휴양도시이자 볼거리 가득한 명품 관광도시입니다. 서울에서 1시간 남짓 거리에 있어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좋은 ‘최고의 주말여행지’라고 할 수 있죠.”

민천식(59·사진) 경기도 포천시장 권한대행은 “현재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 포천’ 만들기에 여념이 없다”며 “모든 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주요 현안사업을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민 권한대행은 민선 6기 역점 사업으로 광역고속교통망과 도시도로 확충 등으로 사통팔달의 교통 네트워크 구축, 아트밸리 및 산정호수 등 주변 관광지와의 연계로 관광 활성화, 원활한 물류 유통 등을 이끄는 수도권 동북부 교통거점 도시화를 꼽았다.

그는 “2017년 구리∼포천 민자고속도로가 준공되면 강남에서 포천 K디자인빌리지까지 30분 이내로 접근할 수 있다”며 “경기북부의 균형발전을 위해 총 7000억원 규모로 추진되는 디자인 빌리지 조성 사업은 가구, 섬유, 패션 등 산업의 전략적 육성을 통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인 허브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차세대 고부가가치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그는 요즘처럼 기온이 뚝 떨어져 추위가 기승을 부릴 때는 나들이 코스로 포천이 제격이라며, 가족은 물론 연인, 친구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포천을 꼭 한번 방문하길 바란다고 했다.

민 권한대행은 “포천에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언제든 부담 없이 즐겨 찾을 수 있는 곳이 많다”며 “사계절 아름다움을 만나볼 수 있는 포천 아트밸리를 비롯한 대한민국 자연을 간직한 국립수목원, 오색찬란한 불빛 아래 향기로운 허브 내음을 맡으며 거닐 수 있는 허브아일랜드, 따뜻한 온천으로 힐링할 수 있는 신북온천 등이 여러분의 방문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포천=송동근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