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패피'라면 봐야 할 '2017 유행 패션 트렌드 8'

입력 : 2017-01-20 11:28:36 수정 : 2017-01-20 13:19: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새해가 시작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월도 중반이 훌쩍 지나갔다. 날씨가 춥다고 마냥 미뤄뒀던 옷장 정리를 슬슬 시작할 때가 됐다.

패션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패피'라면 전 세계 패션 전문가들이 예언한 '2017 패션 트렌드'를 한 번쯤 눈여겨 봐두길 바란다. 당신의 옷장 정리에 많은 참고사항이 될 것이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과장된 소매가 유행하고, 스트라이프나 더스터 코트 같은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클래식 아이템도 여전히 사랑받을 것 같다. 컬러는? '핑크(Pink)'에 주목하라.

1. 레터링 티셔츠와 재킷 



'이게 뭐야' 싶을 만큼 시시한 패션이지만, 가장 흔한 아이템으로 당신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알렉사 청의 하얀색 티셔츠와 스키니진 패션을 참고할 것. 올해는 특히 강렬한 문구를 담은 커다란 레터링이 들어간 슬로건 티셔츠나 재킷이 유행할 듯하다. 단, 별 거 아닌 패션에도 빛날 수 있는 몸매부터 만들 것.

2. The Statement Sleeve



지난해 국내에서도 크게 유행한 과장된 소매의 인기가 올해까지 이어진다. 작년에는 소매가 길고 통이 큰 스타일이 유행이었다면, 올해는 르네상스시대 귀족들이 입었을 법한 한껏 부풀린 퍼프 소매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3. 핑크룩이 돌아온다!



화사한 분홍색 옷을 입고 소녀스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해라. 같은 핑크라도 명도와 채도에 따라 여러가지. 자신의 피부톤에 맞춘다면 촌스럽지 않고 당당하게 핑크룩을 소화할 수 있다.

4. 플랫폼 힐, 키가 커 보여요



계단 하나를 신발에 장착하고 다닌다. 편안한 플랫폼 슈즈는 당신의 키를 커 보이게 할 뿐더러 신선한 윗공기를 마실 수 있게 도와준다.

5. 치렁치렁~ 더스터 코트로 멋내기



더스터 코트(duster coat)의 사전적 정의는 '먼지를 피하기 위해 입는 헐렁한 코트'를 말한다. 잘됐다. 유행하는 스타일도 살리고 미세먼지도 피하고. 더스터 코트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니 자신의 체형에 맞는 디자인을 고르자.

6. 헐렁한 상의와 바지



남녀를 불문하고 헐렁한 상의와 바지를 입는 게 유행할 것 같다. 왠지 너덜너덜해 보이는 느낌은 좀 나겠지만.

7. Statement Earrings



커다랗고 화려한 귀걸이가 작년에 이어 올해 세계 패션위크 런웨이를 장악했다.

8. 스트라이프는 영원히



영원히 사랑받을 것만 같은 스트라이프 무늬는 2017년에도 패션계를 통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신 과감한 디자인과 색상에 도전하는 것도 좋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참고=위티피드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