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탄핵반대 집회, 이건 또 무슨 일?

입력 : 2017-01-22 00:00:05 수정 : 2017-01-22 00:00:0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ytn

오늘로 13번째,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촛불 집회가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고 있다.

박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는 일부 보수단체도 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광화문 광장에는 본 집회가 시작됐다.

날이 어두워지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졌지만 제법 많은 시민이 모여 본 집회를 지켜보고 있다.

본 집회에서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사퇴를 촉구하고 '문화계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관리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기춘 전 실장과 조윤선 장관을 규탄하는 발언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집회 전에는 시민들의 자유발언이 진행됐다.

무대에 선 시민들은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 퇴진과 이재용 삼성 부회장의 구속을 촉구했다.

청소년들의 선거권을 보장하라며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이곳에서 한 시간 반 정도 본 집회를 지켜본 집회 참가자들은 행진을 벌일 예정이다.

오늘 행진 코스는 청와대와 헌법재판소, 삼성 자회사가 있는 종로 타워 등 크게 3개 방향이다.

행진을 마친 시민들은 밤 9시쯤 다시 광화문으로 돌아와 마무리 집회에 참가하게 된다.

앞선 사전 집회에서는 용산참사 8주기 추모 행사와 헌법재판소 재판관에게 엽서를 보내는 행사도 열렸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는 일부 보수단체 집회도 대한문에서 열리고 있다.

지금은 도심을 행진하고 있는데요, 선두가 지금 대한문으로 들어오고 있다는 소식이 들어왔다.

집회 참가자들은 소공로 등을 거치는 코스를 따라 행진을 벌인 뒤 다시 대한문으로 돌아오고 있다.

이곳 집회 참가자들은 행진 중에도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한다며 구호를 외쳤다.

대한문에 다시 모인 집회 참가자들은 저녁 8시까지 다시 집회를 이어가게 된다.

앞선 1부 집회에서는 일부 불교단체가 주관하는 탄핵무효 호국불교 대법회가 진행되기도 했다.

또 박 대통령에게 편지를 보내는 '백만 통의 러브레터' 행사도 열렸다.

경찰은 오늘 193개 중대 만 5천여 명의 경력을 배치해 혹시 모를 충돌에 대비하고 있다. 이슈팀 ent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