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영상] 여야 원내대표 첫 회동 '화기애애'

관련이슈 세계일보 영상뉴스

입력 : 2014-10-10 14:44:59 수정 : 2014-10-10 14:59: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의 새 원내사령탑으로 선출된 우윤근 신임 원내대표가 10일 처음으로 만났다.

이날 만남은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와 주호영 정책위의장이 축하 인사차 국회 새정치연합 원내대표실을 방문하면서 이뤄졌다.

우 원내대표는 “가야 할 길이 너무 험난해 (마음이) 무겁다. 기쁜 마음보다 힘들겠구나 하는 마음이 든다”며 “이 원내대표가 국정을 잘 이끌어가시는 분이기 때문에 야당에 협력을 잘 해주시리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성품이 대단히 선하시다는 느낌을 받았다. 제 말씀을 받아주실 수 있는 분이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고 덕담하고 “세월호라는 힘든 상황에서 항상 균형추 역할을 해주셔서 제가 부끄러웠다”고 우 원내대표를 치켜세웠다. 이어 “(우 원내대표가) 말씀을 주시면 무겁게 받아들일 준비가 돼 있다. 앞으로 잘 모시고 가급적 우 원내대표의 뜻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국회 운영하는데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주 정책위의장은 “오늘 첨 뵌 것이 10월10일 오전 10시10분이다. 조짐이 좋고 길조인 것 같다”고 농담을 했고, 이 원내대표도 “아주 특이한 인연”이라고 말했다.

회동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지만 우 원내대표는 지난 8일 국방위 국감에서 새누리당 송영근 정미경 의원이 새정치연합 진성준 의원을 겨냥해 비방성 필담을 주고받은 것에 대해 이 원내대표의 사과를 정중히 요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존경하는 이 원내대표가 조치를 취해 주셔야 한다. 어제 저도 야당도 품격있는 야당이 되겠다고 했다. 이 원내대표가 최소한 경고라도 해주셔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국민 여러분과 새정치민주연합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그런 일이 없도록 소속 의원들에게 주의를 촉구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여러 검토를 하겠다”고 사과했다.

박영준 기자 yjp@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