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금정문화재단, 23일 세계시민포럼 개최

입력 : 2017-02-20 19:55:12 수정 : 2017-02-20 19:55: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금정문화재단은 오는 23일 부산 금정구청 1층 대강당에서 ‘세계시민 롤모델 및 시민행동’을 주제로 금정세계시민포럼(GGCF)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세계시민교육수도 금정구’의 지역적 비전을 기반으로 세계시민교육의 지역적 역할에 대해 조명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아시아인 최초로 국제기구 수장을 지낸 송상현 전 국제형사재판소(ICC) 소장이 주제 강연을 한다. 송 전 소장은 ‘세계시민이 지켜야 할 보편적 가치’라는 제목으로 지역 교사 및 기관 관계자, 청소년들에게 세계시민 행동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 계획이다.

이재영 한동대학교 교수와 김태훈 동상초등학교 교사가 발제에 나서 교육현장에서의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경험과 의견을 나누게 된다.

금정문화재단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학교와 연계해 추진될 ‘UN 국제활동 동아리’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UN 국제활동 동아리’는 교내 동아리 활동을 통한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으로, 우리 주변의 세계시민 롤모델 인터뷰를 통해 누구나 세계시민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지역에서의 다양한 세계시민행동에 대한 실천 방안을 담고 있다.

원정희 금정문화재단 이사장은 “세계시민포럼은 금정문화재단과 금정구에서 추구하는 세계시민교육 비전을 공유하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금정구를 비롯한 ‘지역’에서 세계시민교육이 가지는 가치가 조명되길 바라며, 금정문화재단의 다양한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들이 금정구 지역 내 활발히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금정세계시민포럼 참가접수 및 청소년 라운드 테이블 참가접수는 금정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fac.org)를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금정문화재단 글로벌사업팀(070-4167-9722)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