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평택 부동산 수혜단지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 3월 분양 앞두고 문의 급증

입력 : 2017-02-24 12:30:00 수정 : 2017-02-24 11:33: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SRT개통, 삼성반도체 등 개발호재 풍부한 평택 용죽도시개발지구 미래가치 돋보여

 

신주거지로 재평가 되고 있는 경기도 평택시는 대형개발 호재 등의 각종개발사업에 청신호가 켜지며 가장 떠오르는 곳으로 주목 받고 있다. 대형개발호재는 지역 내 인구상승, 지역가치 제고, 상권 활성화 등을 이끄는 긍정적인 효과가 동반되기 때문에 투자자는 물론 지역민들 역시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이다. 

평택시 부동산의 지각변동을 일으킨 대표적인 것은 수서발고속철도(SRT),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LG진위산업단지, 미군기지 이전, 평택항, 스타필드 등을 꼽을 수 있다. 대부분의 모든 사업은 2020년 전에 완료를 목표를 진행 중이며 고용창출 역시 40만 명에 달할 전망이라 향후 투자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그 중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은 올해 본격 가동 될 계획이며, 브레인시티 개발이 또 다른 이슈로 부각되고 있어 평택시 발전의 가능성은 더욱 확대되고 있는 분위기다.

삼성전자의 반도체 사업이 호황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삼성전자 반도체를 중심으로 협력업체가 대거 조성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로 인해 꾸준히 인프라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 평택 반도체 공장에 투입할 설비투자 금액을 업계는 약15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브레인시티사업 역시 2조4000억 원을 들여 482만m² 부지에 학교시설 용지, 성균관대 사이언스파크 용지, 산업시설 용지, 상업시설 용지 등 평택시 도일동 일대에 조성되는 세계 최고의 글로벌 지식 기반도시 사업이다. 현재 평택시는 브레인시티 사업 추진에 힘을 쏟으며 올 상반기 용지보상을 계획 중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2014년 1월 기준 3.3㎡당 아파트 평균 매매 가격은 628만원이었고, 3년이 지난 올해 1월에 13.8% 오른 715만원이다. 동일기간 전세값도 3.3㎡당 평균 417만원에서 499만원으로 19.6%의 상승세를 보였다.

부동산관계자는 “대형개발이 예정된 지역이나 추진되고 있는 지역들은 인구증가, 아파트가격 상승이 대부분이며 평택 역시 부동산시장이 꾸준히 뜨거워지고 있다”며 “여러 개발사업들이 가시권에 들어오면서 향후 미래가치가 더욱 높은 지역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평택 용죽도시개발지구에서 3월 분양을 앞둔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가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대우건설은 용죽도시개발지구 A2-1블록에서 총621가구를 선보일 계획이다.

1번국도가 인접한 단지는 동부우회도로(예정)가 뚫릴 예정으로 브레인시티, 평택 일반산업단지 등 직주근접 주거지로도 부족함이 없다. 인근 SRT 이용 시 강남 수서까지 18분대에 이동 가능하며 SRT 지제역까지 운영되는 평택시 간선급행버스(BRT)도 운행 될 계획이다. 이런 교통망을 이용해 전국 반나절 생활권이 돋보여 철도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평택시 도심과 가까운 단지는 주거의 편의성이 부각된다. 소사벌택지개발지구 내 자리한 상업지역이 가깝고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 스타필드 안성(예정) 등이 인접해 있다. 친환경주거환경을 자랑하는 단지로써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 앞에는 배다리생태공원, 죽백공원 등이 조성돼 있고 일부 세대에서는 조망권이 확보된다.

실제로 단지가 자리한 용죽도시개발지구는 안심교육타운으로 인기가 높은 만큼 단지 도보권에 초, 중, 고교가 신설 예정이다. 이미 평택고 등의 명문학교들도 있고 평택시청 주변에는 학원가들이 자리해 자녀 교육 여건도 훌륭하다.

단지 규모는 지하 1층부터 지상 최고 27층으로 7개 동이며, 전용면적은 65~173㎡로 실수요자들의 니즈에 맞춰 선택 가능하도록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수납공간을 특화한 평면으로 4~5.5베이(Bay)에 설계적용 및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등이 눈에 띈다.

그 가운데 전용면적 140, 165㎡는 지역 내 최상류 층이 거주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품격을 더하며 6m 이상의 광폭 거실, 배다리 생태공원 전망을 특화한 구조를 선보일 계획이라 별도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또한 푸르지오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우수한 설계가 돋보인다. 외관은 성주(城主)가 사는 집 컨셉의 클래식 경사지붕을 특화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세대 간 사생활 보호를 위해 평균 80m의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체육관, 유아풀,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된다. 지상에는 주차장이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며 실내와 주차장 등 공용 공간에는 모두 LED조명 설치 등의 태양광 발전 시스템으로 공용부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지역 내 최상류층도 거주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최고의 설계와 푸르지오 브랜드의 힘을 느낄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여러 개발호재의 수혜단지로 부상하며 향후 미래가치를 먼저 안 수요자들의 문의전화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평택시 비전동 1101-3 레이크타워 상가에서 운영 중이다. 오는 3월 모델하우스가 오픈 될 예정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