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축산자조금연합, ‘축산·수의분야 취업·창업 박람회’ 참가

입력 : 2017-05-27 03:00:00 수정 : 2017-05-26 08:56: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축산자조금연합 홍보관을 찾은 학생이 영상콘텐츠 공모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우리 축산의 미래가치 전달 및 신선쉼터 운영

축산자조금연합(회장 민경천)은 25일부터 26일 양일간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우리 축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을 직접 만났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축산자조금연합,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청년들의 축산·수의분야 취·창업을 장려하고, 기업과 취업 희망자 간의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마련되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된 박람회에는 161개 기업과 공공기관이 참여했으며, ▲채용상담관 ▲창업상담관 ▲홍보관 ▲부대행사관을 통한 채용정보 안내와 창업노하우 전수, 모의면접·이력서 사진촬영 등의 실질적인 취·창업 지원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에 축산자조금연합은 우리 축산의 우수성과 미래가치를 알리고, 취·창업 희망자를 응원하기 위한 신선쉼터, ‘축취해소(신선한 우리 축산물 먹고 취업걱정 해결, 소원성취하자)’ 소원나무 이벤트와 룰렛 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더불어 축산 관련 전공의 고등학생, 대학생을 위해 축산자조금연합에서 준비한 총 5,000만원 상당의 ‘축산 장학금’ 신청방법과 이 달 29일(월)부터 진행되는 ‘영상콘텐츠 공모전’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축산자조금연합 민경천 회장은 “축산분야의 진출을 희망하는 많은 청년 인재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창업의 돌파구를 찾고, 업계에 새로운 활력이 되어주길 기대한다”며 “우리 축산자조금연합도 이번 공모전과 장학금 수여 외에도 전도유망한 미래 인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사진=축산자조금연합 제공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