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브라운스톤 범어' 단지내 상가, 외부 수요·미래가치까지

입력 : 2017-06-29 10:07:56 수정 : 2017-06-29 10:07: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범어네거리 상권 ‘브라운스톤 범어’ 단지내 상가로 관심 집중

 

장기적인 저금리 기조로 수익형부동산의 인기가 거세다. 특히 단지내 상가는 수도권에서 지방까지 이르기까지 투자 열기가 뜨겁다. 지난 4월 진행된 수도권 지역 LH의 단지 내 상가 22곳 입찰에서 낙찰가율이 200% 이상인 곳이 10곳에 달했고 최고 낙찰가율은 무려 277.48%, 평균은 184.75%를 기록했다.

단지내 상가의 인기는 지방까지 확산되어 지난 8일 실시된 김해시 '율하 자이 힐스테이트' 단지내 상가 11호실에 200여명이 입찰 신청서를 제출했다. 입찰 결과 전 호실이 팔려나갔고 최고 낙찰가율은 210%를 기록했다.

단지내 상가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정성'에 있다. 고정적인 배후수요 확보가 가능해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최근에는 고정배후수요 외 외부 수요가 유입되는 단지내 상가가 알짜 상가로 각광받고 있다.

기존 단지내 상가는 편의점·세탁소·미용실 등 입주민 생활 중심의 근린업종이 주로 입점하는 반면, 외부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는 상가에는 다양한 업종의 임차수요가 몰려 공실 걱정이 없고, 향후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고정배후수요에만 의존하는 상가는 향후 시세나 임대료 상승에 한계가 있다. 얼마나 많은 외부수요를 얼마나 유인할 수 있는지가 상가의 미래가치를 결정한다"며 "인근 지역의 개발이 진행되고 상권이 확장되는 단지내 상가도 높은 미래가치로 더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최근 대구에 단지내 고정고객은 물론 주변 고급 아파트단지, 풍부한 유동인구의 외부 수요, 미래가치까지 탁월한 단지내 상가가 입찰을 앞두고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대구 범어네거리에 위치한 ‘브라운스톤 범어 단지내 상가’는 소득과 소비수준이 높은 440세대 브라운스톤의 독점상가로 고정고객은 물론 주변 1만여세대 아파트 및 구매력 높은 고품격 브랜드타운 밀집으로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하루 1만7천여 명이 이용하는 범어역이 300m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법원, 검찰청 바로 옆에 있어 법무타운 방문객 및 종사자, 인근 금융, 의료, 상업, 비즈니스 등 하루 5만여 명의 풍부한 유동인구를 기대할 수 있다.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최근 동대구복합환승센터가 개통되면서 직간접 후광효과를 누리고 있고, 동대구로 대로변을 따라 브라운스톤 범어~범어네거리 서한이다음~마크팰리스 범어 등 초고층 주상복합단지가 들어서면서 고급 스트리트몰이 형성돼 상권확대가 점쳐지고 있다.

특히 ‘브라운스톤 범어 단지내 상가’는 고객 편의를 위한 필수요소로 상가 매출과 직결되는 주차장을 확보함으로써 상가 경쟁력을 높였다. 만성적인 주차난을 겪고 있는 범어네거리에서 100% 자주식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마련하여 투자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것. 상업시설 8개실과 업무시설 36개실로 이루어진 ‘브라운스톤 범어 단지내 상가’는 층마다 100% 자주식 주차시설을 마련하여 고객들과 입주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인 ‘브라운스톤 범어 단지내 상가’는 지하 1층~지상 1층은 상업시설 8개호실, 2층~7층은 업무시설 36개호실로 구성되어 있다. 동대구로 대로변에 위치하여 고객의 접근성이 좋고 가시성이 우수하다. 지하 1층은 지형고저차로 인해 동대구로 쪽에서는 지상 1층이므로 1층 효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현재 단지내 상가의 안정성에 투자성과 수익성이 기대됨에 따라 미리 공개된 업무시설 36개호실은 이미 분양이 완료된 상태다.

이에 브라운스톤 범어 단지내 상가는 지하 1층~지상 1층에 위치한 상업시설 8개호실에 대해 오는 7월 5일에 공개입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입찰을 진행할 지하 1층 3개호실, 지상 1층 5개호실, 총 8개호실은 희소가치가 높고 모두 동대구로 전면부에 위치하는 등 입지의 장점을 가장 잘 누릴 수 있는 곳이다.

브라운스톤 범어 단지내 상가 공개입찰에 대해 주변 중개소업소 관계자들은 “단지내 상가의 장점과 근린상가의 장점을 모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탄탄한 고정고객과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는 흔치 않은 상가”라며 “안정성에 투자성, 수익성을 모두 갖춰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브라운스톤 범어 단지내 상가 분양사무실은 현장에 위치해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