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바다에서 가을을 만나세요”… 어촌체험마을 10곳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7-10-19 13:32:13 수정 : 2017-10-19 13:32: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바다에서 풍성하고 낭만적인 가을을 만나세요.”

19일 해양수산부는 가을 여행주간(10월21일~11월5일)을 맞아 가을철에 여행하기 좋은 전국 어촌체험마을 10곳을 추천했다.

해수부는 가을철 수산물을 즐길 수 있는 어촌체험마을로 경기 안산의 ‘선감어촌체험마을’을 꼽았다. 이 곳은 푸른 바다와 야트막한 산들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곳으로, 조수간만의 차가 크고 완만한 간척지가 넓게 펼쳐져 있어 아이들도 안심하고 조개잡이에 도전할 수 있다. 낙지 요리와 바지락칼국수는 물론 바지락을 특제간장소스로 양념해 지은 ‘바지락밥’이 별미다.

경남 통영에서 배를 타고 50분 정도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욕지도에는 ‘유동어촌체험마을’이 있다. 고등어 산지로 이름난 욕지도답게, 이곳에서는 싱싱한 고등어를 회로 맛볼 수 있다.

가을 전어를 맛좋은 구이와 회로 만날 볼 수 있는 전북 고창의 ‘장호어촌체험마을’, 전복꽃게탕과 전복회가 유명한 전남 해남 ‘사구어촌체험마을’, 망둥이를 매콤하게 조린 요리를 선보이는 경기 화성의 ‘백미리어촌체험마을’도 추천했다.

가을 밤바다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곳도 있다. 경남 남해의 ‘이어어촌체험마을’에서는 풍등에 소원을 적어 밤바다에 날려 보내는 야간 풍등 날리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남 거제의 작은 섬 가조도의 ‘계도어촌체험마을’에서는 해상콘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야간낚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외에 전남 여수의 적금어촌체험마을, 경남 고성의 동화어촌체험마을, 경남 창원의 고현어촌체험마을에서도 바다 위에 떠 있는 해상콘도에서 숙박을 하며 함께 야간 낚시를 즐길 수 있다.

해수부는 다음달 21일까지 추천 어촌체험마을 여행 후기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기간 동안 위에 소개된 10곳의 어촌체험마을에 방문한 뒤 바다여행 누리집에 후기를 작성하면, 우수 작성자 1명에게 10만원 상당의 수산물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2만원 상당의 수산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세종=안용성 기자 ysah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