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입학식 날 헤어스타일, 어렵지 않아요



입학식 날 아침은 분주하다. 특히 첫 아이 초등학교 입학하는 날이라면 더더욱 그럴 것이다. 모든 준비를 마치고 학교로 향하려는데 뭔가 허전하다. 단정한 옷, 가방, 신발까지 특별하게 준비했는데 헤어스타일만 왠지 따로인듯하다. 헤어스타일이 그러그렇다면 우리 아이 스타일은 미완. 미리미리 생각해두지 않는다면 당황하게 하는 우리 아이 입학식 스타일. 준오헤어 이대2호점 꼭도현 헤어디자이너와 함께 긴머리로 연출할 수 있는 두 가지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주의점. 옷차림과 어울리게 할 것, 과한 스타일은 촌스럽다는 것을 명심하자. 



# 밝고 사랑스러운 포니테일 스타일
앞머리는 두 갈래로 옆으로 땋고 나머지 머리카락을 뒤로 묶어 주는 포니테일 스타일. 평범한 스타일 같지만, 살짝만 스타일링해도 훨씬 입학식 분위기를 살려준다. 말총 스타일의 분위기는 상큼, 발랄함이다. 묶기 전에 아이롱으로 살짝 컬을 주면 포니테일 스타일의 장점을 더욱 살릴 수 있다. 원피스나 정장 등 어떠한 옷과도 잘 어울린다.



① 단정하게 머리카락을 빗은 다음 아이롱을 이용하여 둥글게 말아서 내려준다. 머리카락 끝 부분은 옆으로 아이롱을 살짝 비틀어주면 컬이 자연스럽게 연출된다.

② 앞머리를 옆으로 두 갈래로 땋아 고무줄로 묶는다.

③ 헤어 에센스를 이용해 잔머리를 정리하고 나머지 머리카락을 뒤쪽으로 묶는다. 이때 묶는 위치가 중요하다. 너무 올리거나, 내리지 않고 머리 중간 부분에서 살짝 올려 묶는다. 가는 빗을 사용하지 말고 굵은 빗이나 손가락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묶어준다.

④ 고무줄로 묶인 부분을 머리카락을 이용해 보이지 않도록 감싸듯 돌려 실핀으로 고정한다. 마지막으로 묶은 머리카락의 컬을 잘 정돈하고 풀린 부분이 있으면 아이롱으로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포니테일 스타일 완성!


# 단정하고 멋스러운 일명 똥 머리(당고머리)
머리카락을 뒤로 묶어 둥글게 말아주는 당고머리. 일명 똥 머리는 단정한 느낌과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쉽게 손질할 수 있는 스타일이지만 앞머리를 땋아서 똥 머리를 연출하면 색다른 느낌으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① 포니테일 스타일의 ②번까지 동일. 아이롱으로 전체 컬을 만들어 정돈한 다음, 앞머리를 옆으로 땋아 묶는다.

② 묶은 머리를 두 갈래도 나눠 교차시키고 마지막 부분을 고무줄로 묶어 준다. 이때 묶는 위치는 1번 스타일보다 조금 위로 묶는다. 포니테일 스타일은 약간 위쪽으로 묶어야 멋스럽다.

③ 두 갈래로 닿은 머리를 묶인 부분에 돌려주고 마지막 부분을 실핀으로 고정한다.

④ 아이 옷과 어울리는 머리띠를 해주어 포인트를 살리면 화사한 느낌을 살려준다. 



준비물: 아이롱(or 헤어드라이기와 롤 빗), 작은 고무줄, 큰 고무줄, 헤어 에센스나 왁스, 머리띠


# 아이 머리카락 건강하게 묶는 법
아이 머리카락을 묶을 때는 너무 세게 묶지 않도록 한다. 모근을 보호하는 일이 중요하기 때문. 단단히 묶으면 머리카락을 잡아당기게 돼 모근이 상할 수 있다. 자칫 아이가 성장해서 머리카락 숱이 적어질 수 있다. 특히 앞머리카락까지 바짝 당겨 묶는 일명 ‘올백 머리’를 자주 하는 것은 앞머리 헤어라인을 망가뜨릴 수 있다. 세게 묶지 말고, 앞머리카락까지 묶는 일은 조심하자.


헤어 연출: 꼭도현 디자이너 준오헤어 이대2호점, 모델: 김진서 어린이, 사진: 임준형 스튜디오모멘토

연예뉴스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상에 얼굴 잃은 소방관, 15년만에 되찾은 일상
  • 2001년 화재사고로 얼굴을 잃은 뒤 안면이식을 통해 새삶을 얻은 패트릭 하디슨(오른쪽)과 이 수술을 성공시킨 성형외과 전문의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즈 박사. 뉴욕대 의료센터(NYU Langone Medical Center) 제공이젠 평범한 하루를 즐깁니다.사람을 구하려고 화..
  • '기러기 아빠' 김태원 "패혈증 앓다 기적적 회복"
  • 록밴드 부활의 김태원(51)이 최근 패혈증으로 위험한 순간을 맞았던 사실을 고백했다.김태원은 24일 오후 방송된 MBC FM라디오 원더풀 라디오 김태원입니다를 통해 2주간 자리를 비운 이유가 패혈증이었음을 알렸다.김태원은 감기가 낫지 않는 거로 생각..
  • 개그맨 조원석, 명예훼손 소송 '패소'
  • 개그맨 조원석이 종합편성채널 방송사와 기자를 상대로제기한 명예훼손 소송에서 패소했다.서울중앙지법 민사6단독(판사 심창섭)은 조원석이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원고의 청구를 기각한다고 24일 밝혔다.조원석은작년8월 서울 이태원의 한..
  • 올림픽 金 못딴 위대한 복서 10명은?
  • 아마추어 복서에게 올림픽 금메달은 최고의 성취다. 올림픽 금메달로 전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뒤 프로 전향해 성공을 거둔 복서들도 많다.그러나 올림픽 금메달이 모든 것을 말해주지는 않는다. 금메달리스트가 된다고 해서 프로에서도 최고의 자리에..
  • 어깨부상 강정호, 캐치볼·수비 훈련 소화
  • 어깨 부상으로 부상자 명단(DL)에 오른 강정호(29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재활을 통해 순조로운 복귀를 준비하고 있다.미국 현지 언론 피츠버그 포스트 가제트는 25일(한국시간) 토드 톰치크 피츠버그 트레이너가 강정호는 현재 수비 훈련과 캐치볼을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