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신학기 리본모양 헤어 스타일링

입력 : 2013-03-06 17:38:44 수정 : 2013-03-06 17:38: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엄마도 헤어디자이너①


초등학교에 입학한 딸 아이. 이것저것 챙길 것이 많지만 헤어 스타일링도 만만치 않은 엄마의 숙제. 어렵다 생각 말고 한번 도전해보자. 백문이 불여일견이다. 준오헤어 이대2호점 시우 헤어디자이너를 따라 우리 아이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 리본모양 묶는 단발 스타일
앞쪽 머리카락 부분을 리본 모양으로 묶어 주는 스타일은 단정하면서도 귀여운 스타일. 머리카락으로 리본 모양을 만들어 주니 아이들이 신기해하며 좋아한다.
나머지 뒷 머리카락은 살짝 바깥쪽으로 뻗치도록 아이롱으로 정돈해주자. 포인트는 어디까지나 리본모양이기에 뒷 머리카락에 강한 웨이브를 주지 않도록 유의하자. 포인트가 여러 곳이면 산만해져 스타일을 완성도가 떨어지는 법.
리본 모양을 만들 때 잔머리를 잘 정돈해주는 것이 초보자가 따라하기엔 조금 힘든 점이다.


① 앞 머리카락 부분을 남겨두고 정수리 부분을 중심으로 네모 모양으로 머리카락을 잡아 위쪽으로 세워 묶는다. 이때 마지막에 리본 매듭지을 머리카락을 뒷부분에 조금 남겨두고 묶는다.

② 위로 세운 머리카락의 끝 부분을 접어 한쪽 리본을 만들어 묶은 머리 중간 부분에 묶는다. 이때 잔머리가 많으면 헤어 에센스나 왁스를 이용해 정돈해준다.

③ 묶은 머리 아랫부분으로 나머지 리본 모양을 만들어 정수리 부분에 양쪽 리본 모양을 만든다. ①에서 남겨놓은 머리카락 부분으로 돌려 리본의 중간 매듭을 만들고 끝 부분은 실 핀으로 고정한다.

④ 나머지 뒷 머리카락 부분은 바깥쪽으로 뻗치도록 아이롱으로 살짝 손질해준다. 이때 아이롱을 바깥으로 반 바퀴 정도로 살짝 둥글게 굴러준다. 아이롱을 굴러줄 때 두 바퀴 정도로 세게 굴러 롤이 심하게 생기지 않도록 주의한다. 포인트는 어디까지나 리본모양이기 때문에 시선이 롤에 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 아이롱 사용법
아이롱은 열을 이용해 웨이브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오래 머물거나, 머리카락의 양을 조금 잡을수록, 머리카락 뿌리 부분부터 말수록 웨이브가 강하게 표현된다.
반대로 머리카락의 양을 많이 잡아, 머리카락 끝 부분만 말수록, 짧은 시간 머무를수록, 웨이브가 약하게 나온다.
아이롱이 머리에 머무는 방법에 따라 웨이브의 모양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사진: 임준형 스튜디오모멘토, 헤어 연출: 시우 디자이너 준오헤어 이대2호점, 모델: 송수빈 어린이

김성숙 기자 goong171@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