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자동화 기술 한눈에…'2013 오토메이션 월드' 개최

입력 : 2013-03-08 15:34:01 수정 : 2013-03-08 15:34: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코엑스는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 A, B홀에서 2013 오토메이션월드(Automation World 2013)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 불황 속에서 효율적인 생산관리를 위한 최신 산업 자동화 기술과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이번 전시회는‘제24회 국제공장 및 공정자동화전(aimex 2013)’ 및 ‘제2회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 2013)’, 그리고 올해 새롭게 개최되는 ‘2013 국제포장기술산업전(2013 Packaging World)’까지 함께 열리면서 설계에서부터 제조, 검사, 포장에 이르는 ‘제조 공정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게 됐다.

올해 오토메이션 월드는 제조업 전반의 융․복합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Connect’를 주제로 진행된다. 제조업의 새로운 성장 엔진이 될 임베디드 솔루션, 무선 솔루션 등 ‘산업용 IT 솔루션’과 제조업의 에너지와 비용 절감을 실현할 ‘에너지 세이빙(Energe-Saving) 기술 및 재생 에너지’, 제조업의 생산성 향상을 이끌 고속․고정밀 솔루션인 ‘모션 컨트롤 및 로봇 기술’이 키워드다.

이번 전시회는 산업자동화업계의 강소기업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인데 특히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MES 분야 대표 기업인 미라콤 아이앤씨가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MES는 제조현장에서 생산을 지원하는 생산관리 시스템으로서 물류와 작업내역을 추적 관리 제어하고, 상태를 파악하거나 불량품을 솎아내는 등 생산효율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이라 할 수 있는데 현장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수치를 데이터화 해준다. 수많은 공정을 거쳐야 하는 반도체 등 제조업 부문에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분야이며 경기불황으로 비용절감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중소기업에서도 MES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이번 전시회에서 특히 주목받는 분야다.

올 해로 2회를 맞이하는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 2013)”은 인간의 고유한 사고 능력인 직접 보고 판단하는 것을 기계가 대신한다는 면에서 발전가능성이 큰 분야로써 자동차, 식품, 휴대전화 등 기계가 어떤 원리를 통해 인간이 가진 시각과 판단 능력을 이행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한 새로 개최되는 ‘국제포장기술산업전(2013 Packaging World)’은 포장 관련 전시회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포장재, 패키징 기계, 물류 기계 외에도 RFID, 바코드 등 자동인식 포장과 물류 자동화 분야에 이르기까지의 포장 공정 및 유통 전반을 보여준다.

사전등록으로 입장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토메이션 월드와 패키징 월드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사전등록은 사이버코엑스 홈페이지(www.cybercoex.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오토메이션 월드 홈페이지 (www.automationworld.co.kr) 및 사무국(02-6000-8154/8387)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