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올 상반기 소비 키워드는 ‘OBAMA’

입력 : 2014-07-11 10:57:39 수정 : 2014-07-11 11:10:4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올 상반기 소비 키워드는 오바마(OBAMA)?’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이 올 상반기 소셜커머스 소비 키워드로 ‘OBAMA’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티몬은 상반기 6개월동안 매출 상위 제품 구매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반복구매’(Often purchase)가 증가했고, ‘육아용품’(Baby product)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항공권’(Airplane ticket) 판매와 ‘모바일’(Mobile) 비율 증가 그리고 ‘가격인하’(Abate the price)를 통한 소비 증가 등을 주요 키워드로 꼽았다.

올해 티몬의 상반기 매출 Top 10에 포함된 상품들의 개별 단가는 낮지만 매출은 70% 이상 상승하며, 비교적 저렴한 상품에 대한 반복적인 구매가 이뤄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육아 카테고리는 몬스터 베이비페어 등 다양한 육아용품 기획전 등을 통해 지난해 월 200억원 매출을 돌파한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상반기 전체 매출 중 육아 카테고리는 약 12%가량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유여행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패키지 여행 상품보다는 항공권을 직접 구매하는 비중이 높아져 항공권과 숙박 등 관련 상품 매출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제주의 경우 티몬을 통해 지난 상반기 판매된 항공권 수는 약 21만장으로 전년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거래 비중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티몬의 전체 거래액에서 모바일이 매출비중은 지난해 45%에서 올 상반기에는 65%까지 증가했다. 물가인상과 경기침체, 세월호사건 등으로 소비심리가 얼어붙은 가운데 티몬은 최저가 수준으로 생필품 등을 판매하며 합리적인 소비를 이끌었다.

안용성 기자 ysah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