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적극지원" "미봉책"…여야, 경제정책 상반된 반응

입력 : 2014-07-24 19:00:27 수정 : 2014-07-24 19:30: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與 “정책 적극 지원” 野 “미봉책 불과” 여야는 24일 ‘최경환 경제팀’이 내놓은 새 경제정책 방향에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새누리당은 경제 활성화에 집중한 새 경제정책 방향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다짐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7·30 재보선이 끝나는 대로 서민경제 살리기에 올인하도록 하겠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김 대표는 “지금 경제 활성화 타이밍을 놓치면 우리나라도 일본식 장기 불황의 늪에 빠질 수 있다는 우려가 팽배하다”며 “이럴 때 빅 푸시(big push)가 필요하다.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가계소득이 늘어나는 방향으로 올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야권을 향해서는 “국정 운영 파트너로서 가계 소득 중심의 경제 성장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미봉책에 불과한 데다 7·30 재보선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이유를 들어 부정적으로 평가했다.

우윤근 정책위의장은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혹여 이것이 선거에 영향을 주려는 것이 아닌지 걱정된다”며 발표 시점을 문제 삼았다.

당 정책위원회는 새 경제정책 방향을 두고 “발에 염증이 났는데 구두 위만 긁고 있는 격”이라며 “기존 정책을 포장만 다시하거나 선언적 수준에 그치는 등 정책 처방이 낙제점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새 경제팀은 그동안의 정책 실패를 인정하고 사과부터 하는 것이 도리”라고 주장했다.

이도형 기자 scop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