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인터뷰> 서울 동작을 나경원 당선인

관련이슈 2014년 7.30 재보선

입력 : 2014-07-30 23:51:04 수정 : 2014-07-30 23:51: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서울 동작을 보궐선거에 출마한 새누리당 나경원 후보가 30일 야권 단일화로 막판 맹추격을 하던 정의당 노회찬 후보를 따돌리고 당선됐다.

선거 막판 야권 후보 단일화가 이뤄지며 지지율 격차가 좁혀져 한때 위기감이 돌기도 했으나 당의 총력 지원에 힘입어 무난히 국회에 재입성하게 됐다.

나 당선인은 이날 저녁 11시께 당선이 확실시되자 동작구 사당동 선거사무소에 나와 지지자들과 선거운동원, 당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나 당선인은 당선 첫 소감으로 "동작 주민과의 연대가 승리한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나 당선인과의 일문일답.

--선거 승리 요인이 무엇이라 생각하나

▲주민속으로 들어가 더 낮은 자세로 더 많이 들은 것이 선거 승리 요인이라 생각한다. 더 많이 듣고, 더 낮은 자세로 선거에 임했던 게 요인이 아닐까 생각한다.

--국회에 들어가면 어떤 역할을 할 것인가

▲이번 선거가 주는 메시지는 여야가 싸우지 않는 정치, 서로 이기려는 정치를 지양하고 덧셈의 정치를 해달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국회에 들어간다면 국회가 좀 더 국민 속으로, 국민에게 다가가기 위한 정치개혁에 앞장서겠다. 또 우리 지역, 동작구의 발전에 힘쓰겠다.

--야권 후보 단일화의 정치적 의미를 평가하자면

▲정치권에서의 끼리끼리 연대에 대해 주민들의 관심이 없어진 것 아닌가 생각한다. 정치공학적 논리에 대해서는 주민들께서 판단을 하고 계신다고 생각한다.

--함께 경쟁한 노회찬 후보에게 한마디

▲열심히 하셨고, 앞으로 대한민국 정치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실 것으로 생각한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