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자유여행 떠날때 해외호텔 제대로 고르려면

입력 : 2014-10-08 09:31:49 수정 : 2014-10-08 09:31:4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해외 자유여행을 떠날 때 예약호텔을 제대로 고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하나투어 자유여행 브랜드인 '하나프리'는 ▲다양한 호텔평 보기 ▲체인 선택 ▲요금·약관 꼼꼼히 확인 ▲추가혜택을 통한 비용 절감 등을 꼽았다.

다양한 호텔평을 읽어봐라 = 먼저 다녀온 고객들의 진솔한 평가에 귀를 기울이면 좋다. 호텔 예약 사이트마다 직접 고객들이 작성한 호텔평이 있기 마련이다. 호텔평이 좋으면 믿을만하다. 다만 많은 여행객들의 가감 없는 평가가 이뤄져야 하는 곳이어야 한다.

◆ 체인을 선택하라 = 이것저것 따지기 귀찮다면 체인호텔을 이용하는 것이 최선이다.익히 들어본 체인호텔은 어딜 가든지 기본은 한다. 아코르·힐튼 스타우드·메리어트 등 널리 알려진 체인 호텔들은 서비스 표준화가 돼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 요금과 약관을 꼼꼼히 확인하라 = 호텔 예약 사이트마다 요금 표기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최종 예약 단계에서 반드시 총액을 잘 확인해야 한다. 일부 호텔들은 세금과 봉사료를 포함하지 않은 금액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불가피하게 예약취소를 할 때에 대비해 취소는 가능한지 또는 취소 시점에 따라 돈을 얼마나 돌려받을 수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총액제로 세금과 봉사료가 포함된 투명한 요금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다.

◆ 추가 혜택으로 비용 절감 = 업체별로 다양한 판촉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예약과 동시에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잘 알아봐야 한다. 추가로 받는 혜택이 곧 비용 절감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일부 사이트들은 적립된 마일리지로 숙박은 물론 쇼핑·공연·외식 등 분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박창억 기자 daniel@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