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BHC 치킨, 프리미엄텐더 '요레요레' 1년만에 인기메뉴로 등극

입력 : 2014-10-24 23:24:53 수정 : 2014-10-24 23:30: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이드메뉴를 강화한 새로운 프리미엄 치킨 시장서 꾸준히 사랑 받아

 

 
BHC 치킨(대표 박현종)는 지난해 선보인 프리미엄텐더 요레요레가 출시 이후 1년 만에 120만개가 팔리는 등 프리미엄 치킨시장에서 인기메뉴로 자리잡았다고 24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프리미엄텐더 요레요레가 이처럼 인기를 끈 이유는 새로운 개념의 치킨이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지난해 9월 선보인 프리미엄텐더 요레요레는 더욱 담백한 치킨 텐더와 바삭한 감자칩, 신선한 새싹 샐러드와 달콤한 드레싱 소스로 구성된 프리미엄 치킨이다.
 
출시 당시 사이드메뉴를 특화한 제품이 흔치 않아 업계뿐만 아니라 소비자들한테도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으며 특히 치킨요리에 제공되는 치킨 무와 양념소스를 과감하게 없애 신선한 충격을 주기도 했다.

BHC 치킨 관계자는 "프리미엄텐더 요레요레는 닭 한마리에 2조각 밖에 나오지 않는 황금부위 속 안심살이라는 프리미엄과 새싹샐러드를 통해 웰빙을 선호하는 2~30대 여성들을 주 공략함으로서 큰 인기를 얻게 되었으며 프리미엄 치킨 시장을 선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치킨하면 치맥이다. 술과 같이 결들어 먹다 보니 치킨은 중,장년층 남성들의 주 소비층일수 밖에 없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프리미엄텐더 요레요레와 콜팝의 인기는 치킨의 소비를 2~30대 여성들과 아이들까지 확대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bhc치킨는 프리미엄텐데 요레요레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4월에는 프리미엄 치킨 2탄인 별에서 온 코스 치킨(별코치)을 선보이는 등 꾸준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이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bhc치킨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콜팝 또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특허를 받은 콜팝은 빨대가 꽂혀 있는 콜라 컵 위에 치킨을 담을 수 있는 전용용기를 얹어 닭가슴살로 만든 팝콘 모양의 치킨과 콜라를 동시에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맛과 휴대성이 뛰어나 콜팝은 초등학생을 비롯해 고등학생까지 청소년들에게 큰 인기 있는 간식거리로 평가 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는 10여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계속되고 있어 콜팝은 bhc의 대표메뉴로 자리잡고 있다. 
  
헬스팀 임한희 기자 newyork291@segye.com

<세계섹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