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무성 "잘못된 관행 제도 조직 과감히 고치겠다"

입력 : 2014-12-18 10:47:13 수정 : 2014-12-18 10:53: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대선 승리 2주년(19일)을 하루 앞둔 18일 "새누리당은 국민 앞에 겸허히 반성하고 잘못된 관행과 제도와 조직은 과감히 고치면서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2년이 지난 지금 현재 우리는 대선 승리 당시의 약속을 잘 지키고 있는지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면서 "올해 우리나라에는 국민 마음 아프게 하는 많은 사건사고가 있었고 경제도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새누리당은 2015년 을미년이 희망 복원의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대선 승리 당시의 초심으로 돌아가서 박근혜정부의 남은 3년을 꼭 성공 스토리로 장식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연말임시국회 파행에 대해 김 대표는 "새정치연합이 검찰이 수사 중인 청와대 문건유출 사건과 관련해서 운영위 소집을 요구하면서 한창 법안을 심사중인 상임위를 전면 중단하려는 움직임은 민심에 극히 반하는 결정임을 직시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유가 급락으로 인한 러시아 디폴트 가능성과 신흥국 경제불안정 등의 여파를 언급하며 "무역으로 먹고사는 대한민국은 어느 나라보다 대외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 변화 대책이 담긴 시나리오를 만들어서 나라와 국민에 오는 충격을 최소화 해야 한다"며 야당에게 상임위 정상화를 촉구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