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북한, UN 인권결의에 '전쟁억제력 대응' 거듭 천명

입력 : 2014-12-20 12:21:46 수정 : 2014-12-20 12:21:4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북한인권결의안이 유엔총회 본회의를 통과한 가운데 북한은 20일 미국의 인권 공세에 강력한 '전쟁억제력'으로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범죄적인 미국의 반공화국 인권공세는 파탄을 면할 수 없다'는 제목의 논설에서 "미국에 의해 강압 채택된 '인권 결의'는 저들의 새 조선전쟁 도발책동에 대한 국제적 지지를 얻어내기 위한 것"이라며 이를 2003년 미국의 대이라크 전쟁 전날 통과된 유엔결의 등에 비유했다.

신문은 이어 "미국이 앞잡이들(남한과 유럽연합, 일본 등)을 내세워 우리의 인권문제를 국제화하려는 것은 세계의 모든 나라를 이라크나 아프가니스탄, 리비아처럼 만들자는 데 있다"고 비난했다.

또 "인간쓰레기(탈북자)들을 '증인'으로 내세우고 추종세력들을 내몰아 강압 통과시킨 대조선 인권결의는 바로 강위력한 우리의 일심단결을 파괴하자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주장했다.

신문은 "지금까지 수많은 나라들이 미국의 인권유린 만행을 짓부수지 못한 것은 그것을 파탄시킬 수 있는 군사적 힘이 약했기 때문"이라며 "미제를 주되는 공격목표로 정하고 자위적 전쟁억제력을 백방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최고존엄을 건드려 일심단결을 파괴해보려는 미국불량배들의 망동은 손바닥으로 태양을 가리워보겠다는 것과 같은 어리석은 마지막 발악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북한은 지난달 유엔총회 제3위원회에서 북한인권결의안이 통과된 후부터 '전쟁억제력과 핵억제력 강화로 대응하겠다'는 뜻을 거듭 밝혀왔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