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아내 살해 후 도주' 조폭 영덕서 익사체로 발견

입력 : 2015-01-28 10:45:10 수정 : 2015-01-28 10:47: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찰 범인도피 혐의로 피의자 친구 2명 긴급체포
서울지방경찰청은 가정폭력 사건을 전담하는 `피해자 보호팀`을 구성해 해당 사건이 발생했을 때 전문 경찰관을 즉시 현장에 파견한다고 9일 밝혔다.
부부싸움 중 아내를 흉기로 살해하고 도주한 50대 폭력 조직원이 범행 사흘 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

28일 인천 부평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40분께 경북 영덕군 병곡면의 한 방파제 인근에서 살인 혐의를 받는 폭력조직원 A(50)씨가 바다에 뜬 상태로 숨져 있는 것을 한 어부(70)가 발견했다.

이 어부의 말을 전해 들은 어선 선장은 "사람이 바다에 떠 있다. 숨진 것 같다"며 112에 신고했다.

경찰은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 신분증 등을 통해 변사자가 A씨임을 확인했다.

A씨는 지난 25일 오후 4시 51분께 인천시 부평구의 한 아파트에서 부부싸움을 하던 중 흉기로 아내 B(42)씨를 수차례 찔러 숨지게 한 뒤 도주한 혐의를 받았다.

A씨는 경찰의 관리 대상인 부평 지역의 한 폭력조직 소속으로 활동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경찰은 A씨가 친구의 도움을 받아 영덕과 포항 일대에 은신한 첩보를 입수하고 추적해 왔다.

경찰은 27일 오후 9시 10분께 A씨의 도피를 도운 혐의로 C(41)씨와 D(51)씨 등 A씨의 친구 2명을 긴급체포했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A씨와 인천에서 어릴 적부터 친하게 지내다가 사업 차 경북으로 내려갔다"며 도피를 도운 혐의를 일부 인정했다.

범행 당일 인천에서 영덕으로 도주한 A씨는 27일 저녁 한 펜션에서 택시를 타고 1∼2㎞가량 떨어진 방파제 쪽으로 이동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정확한 신원 확인을 위해 채취한 A씨의 지문을 정밀감식하고, C씨 등 2명을 상대로 A씨의 도피 경로와 경위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