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오승환, 5세이브 동영상 일본 내에서도 화제...일본 언론 반응보니

입력 : 2015-04-17 12:51:44 수정 : 2015-04-17 12:51: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오승환 5세이브

오승환, 5세이브 동영상 일본 내에서도 화제...일본 언론 반응보니

오승환이 5세이브 기록을 세운 가운데 일본 현지 반응도 뜨겁다.

오승환은 16일 일본 나고야돔에서 열린 일본 프로야구 주니치전 6-4로 앞선 9회 등판, 1이닝 3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오승환은 시즌 5세이브째를 챙겼고 평균자책점은 1.50에서 1.29로 낮췄다.

오승환은 선두타자 리카르도 나니타를 헛스윙 삼진 처리했다. 후속 대타 다카하시 슈헤이는 풀카운트에서 삼진을 잡아냈다. 이어 오시마 료헤이는 3구 삼진 처리했다. 1이닝 동안 아웃카운트 3개를 모두 삼진으로 잡아내며 투구수는 13개에 그쳤다.

오승환은 묵직한 150㎞ 돌직구와 함께 낙차 큰 포크볼을 선보이며 주니치 타자들의 방망이를 이끌어냈다. 산케이스포츠는 17일 "오승환이 올 시즌 첫 3타자 연속 삼진을 잡아냈다. 주니치의 좌타자 3명을 요리하고 5세이브를 올렸다. 관건은 새로운 공인 포크볼이었다"면서 "130㎞ 초반에 큰 낙차로 다카하시 슈헤와 오시마 요헤이에게 헛스윙 삼진을 빼앗았다"고 전했다.

오승환 자신도 이날 던진 포크볼에 만족했다. 오승환은 "일본에 와서 처음으로 포크볼을 경기서 던졌다. 느낌이 좋았다"며 "연습 중에 던지고 있고, 시험해보려고 생각했었다"고 말했다.

한신은 주니치를 6-4로 꺾고 최근 2연패에서 벗어났다.

오승환 5세이브 일본반응 또한 열광적이다. 오승환 5세이브를 동영상으로 접한 현지 팬들은 "오승환 5세이브 동영상 봤는데, 포크볼 던진 거야?" "오승환 5세이브 동영상, 오승환이 포크볼까지 장착했다" "오승환 5세이브, 구종이 상당이 좋다" "오승환 5세이브, 언제 포크볼까지 연마한거야" "오승환 포크볼, 정말 무서운 무기가 될 거 같다" "돌부처 오승환, 5세이브 달성했다. 오늘 포크볼은 엄청났다" "오승환 5세이브, 오늘은 무적투였다" "오승환의 포크볼, 칠 수 있는 공이 아니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김은혜 기자 ke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