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뷰티업계 新 트렌드, 몸에 좋은 '푸드'가 피부에도 좋다

입력 : 2015-05-22 15:33:20 수정 : 2015-05-22 15:33: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뷰티업계는 소비자들이 그 동안 쉽게 접해보지 못한 '이색 원료'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먹었을 때 우리 몸에 좋은 원료'를 화장품에 접목하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우리나라 최초의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인 스킨푸드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보다 나은 푸드, 보다 아름다운 피부, 보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모토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우수농산품 생산 농가에 수여하는 인증을 받은 '스타팜'의 농부들이 재배한 푸드 원료를 활용하고 있다.

# 프리미엄 토마토 화이트닝 라인



지난해 출시된 스킨푸드 '프리미엄 토마토 화이트닝 라인'은 스타팜[1] 농장에서 자연친화적인 방법으로 생산한 토마토의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미백 기능성 제품이다. 꿀벌 수정 등 자연친화적인 방법으로 열매를 맺고, 깨끗한 150m 지하 암반수를 먹고 자라며, 고급 유기질 발효 비료를 사용해 영양가가 높고 건강한 토마토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킨푸드 '프리미엄 토마토 화이트닝 토너'(1만4000원/180ml)와 '프리미엄 토마토 화이트닝 에멀전'(1만4000원/140ml)은 토마토추출물 10%, 20%를 각각 함유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토마토 화이트닝 생기 에센스'(1만7000원/50ml)는 토마토추출출 30%, '프리미엄 토마토 화이트닝 크림'(1만5000원/50g)은 토마토추출물 20% 함유하고 있다. 4종 모두 안정화된 비타민C 유도체를 함유하고 있어 맑고 환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지난 3월 출시된 '프리미엄 토마토 화이트닝 모이스처 시너지 크림'(2만4000원/78ml)은 보습 미백 기능성 크림으로, 토마토추출물 30% 및 안정화된 비타민C 유도체가 함유되어 있고, 올리브오일이 함유된 보습 알갱이가 들어있어 더욱 촉촉하고 환한 피부로 가꿔준다. 함께 출시된 '프리미엄 토마토 화이트닝 스팟 이레이저'(2만2000원/30ml)는 기미와 잡티, 주근깨 개선에 도움을 주는 집중 관리 제품. 토마토추출물이 30% 들어 있고, 비타민C유도체 함량을 2배로 높여(프리미엄 토마토 화이트닝 생기 에센스 기준) 미백 기능을 높였다.

# 프리미엄 상추오이 워터리 라인



스킨푸드 '프리미엄 상추오이 워터리 라인' 역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우수농산품 재배 농가로 인증한 스타팜 농장에서 자연친화적인 방법으로 생산한 친환경 상추와 오이를 사용, 피부 수분 공급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난 제품 라인이다.

이 라인의 경우 제품별로 상추추출물 5~10%, 오이추출물 5~10%, 오이수 20~30%가 함유되어 있어 건조한 피부에 가벼운 수분공급이 필요할 때나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 사계절 내내 수분 가득하고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같은 푸드 원료라 하더라도 원산지나 재배 방법에 따라 피부에 주는 효능이 다를 수 있다는데 주목할 필요가 있다"면서 "스킨푸드는 앞으로도 더 좋은 푸드와 원료를 개발하는데 집중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더 아름다운 피부와 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