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박태환, 1일부터 올림픽수영장에서 훈련 재개…일반인 자격으로

입력 : 2015-05-27 15:24:06 수정 : 2015-05-27 15:24: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금지약물 검출로 내년 3월2일까지 18개월간 선수자격정지 징계를 받은 박태환(26)이 내달 1일부터 다시 훈련에 들어간다.

27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박태환이 6월 1일부터 서울 송파구 올림픽수영장에서 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박태환은 올림픽수영장이 운영하는 수영 인재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노민상 수영교실'에 회원 등록을 했다.

이에 박태환은 회원 자격으로 올림픽 수영장을 사용하게 됐다.

박태환은 지난 3월 24일 자격정지 징계가 확정된 이후 선수용 50m 레인이 있는 수영장을 구할 수 없어 훈련을 하지 못했다.

선수자격정지 상태에서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지 논란이 일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세계반도핑기구(WADA)은 일반인이 이용 가능한 시설이라면 선수가 아닌 일반인 자격으로 쓸 수 있다라는 유권해석을 내렸다.

박태환은 노민상 수영교실을 운영하는 옛 스승 노민상 전 국가대표 수영감독에게 도움을 청했다.

올림픽수영장 운영 주체인 체육공단은 박태환 훈련 동참 여부에 대해 노민상 수영교실 회원의 학부모 전원에게 동의를 얻었다.

박태환은 인천 아시안게임 개막 직전인 지난해 9월 3일 실시한 약물 검사에서 세계반도핑기구(WADA) 금지약물이자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성분이 검출돼 국제수영연맹(FINA) 청문회에서 선수 자격정지 18개월 징계를 받았다.

박태환의 징계는 소변 샘플 채취일인 지난해 9월 3일부터 시작해 내년 3월 2일까지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