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효능은? 면역력 높이고 노화 예방...조리 방법은?

입력 : 2015-07-07 23:58:13 수정 : 2015-07-07 23:58: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효능은? 면역력 높이고 노화 예방...조리 방법은?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효능은? 면역력 높이고 노화 예방...조리 방법은?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들어가는 꽁치가 화제다.

꽁치통조림 김치찌개는 주 재료가 꽁치(통조림)과 신 김치가 주로 들어간다. 칼칼한 맛이 일품으로 인기가 많다.

이와 관련 꽁치통조림 김치찌개에 들어가는 주재료인 꽁치의 효능에 눈길이 모아지고 있는 것. 꽁치는 고등어와 함께 등푸른생선의 대표주자로 꼽힌다. 꽁치는 고도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의 함량이 높다. EPA와 DHA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맥경화·심장병·뇌졸중 등 순환기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꽁치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칼슘이 많이 들어 있다. 꽁치의 붉은 살에는 혈액을 만들고 빈혈을 예방하는 비타민B1, 2와 철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꽁치의 EPA를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생선의 지방이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끓이거나 찜을 해서 먹는 것이 좋다. 구이나 튀김은 고온으로 가열해 꽁치의 지방분을 녹이므로 그다지 좋지 않다. 

또한, 통조림이 아닌 생물 꽁치라면 다른 생선에 비해 부패 속도가 빠르므로 구입하는 즉시 조리하는 것이 좋다.

꽁치통조림 김치찌개를 접한 누리꾼들은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맛있겠다”,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우와”,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칼칼한 맛”,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효능도 좋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