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세탁소·편의점 할인… 싱글 남성 맞춤형으로

입력 : 2015-09-16 01:00:00 수정 : 2015-09-16 01: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재테크 특집] 신한카드 ‘미스터 라이프 카드’
신한카드는 빅데이터로 독신 남성고객의 소비패턴을 파악해 독신남성에 안성맞춤인 ‘미스터라이프(Mr. Life) 카드’(사진)를 내놓았다.

이 카드는 고객의 소비성향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상품을 개발하는 체계인 ‘코드나인(Code9)’의 열 번째 상품이다. 신한카드는 남성 1인 가구의 증가세가 두드러지는 추세에 주목했다. 이에 따라 미스터 카드는 코드나인 분류상 ‘브라보 라이프(Bravo Life·사회활동이 활발한 중·노년)’, ‘리얼리스트(Realist·웰빙에 관심 있고 편리한 생활을 추구하는 중년)’, ‘스마트 세이버(Smart Saver·합리적 소비 추구)’, ‘미스터 루틴(Mr. Routine·소소한 행복을 찾는 사람)’ 등 4개 남성 코드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

미스터 카드로 자동이체 연결 시 1건당 5만원이 넘지 않는 전기·도시가스 요금과 통신요금 등을 결제하면 10%를 할인해 준다. 월 최대 할인금액은 1만원이다. 주말(공휴일 관계없이 토·일요일에 한정)에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SSM 및 온라인몰 포함, 상품권 제외)에서 1일 1회, 결제금액 5만원까지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SK·GS칼텍스·S-OIL·현대오일뱅크 주유소(LPG 제외)에서는 1회 10만원어치, 월 30만원어치까지 1L당 60원을 깎아준다.

또 편의점과 병원·약국, 세탁소 업종에서는 하루 1번, 월 5회, 1건당 1만원까지 24시간 10% 할인혜택이 있다. 옥션·지마켓·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과 소셜커머스, 택시, 식음료 업종에서는 하루 1번, 월 10회, 1건당 1만원까지 야간(오후 9시∼오전 9시)에 10%를 깎아준다.

오현태 기자 sht9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