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진짜 초역세권 혜택 누려라”…‘힐스테이트 에코 미사’ 27일 분양

입력 : 2015-11-25 00:00:00 수정 : 2015-11-25 00: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수익형부동산 투자시 가장 중요시 뽑히는 요소 중 하나는 역세권이다.
 
특히, 오피스텔 투자 시 가장 고려해야 할 점은 공실률로 역세권 오피스텔은 편리한 교통을 바탕으로 수요가 꾸준하다는 장점이 있다. 수요가 꾸준한 만큼 시세가 높게 형성되고, 추후 프리미엄에도 유리하게 작용한다.

또한 역세권 인근으로 풍부하게 형성된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주변에 연계된 버스 등 다른 대중교통들도 편리하게 이용가능 하다. 이러한 이유로 투자자뿐 아니라 실 거주 수요도 많다.

최근에는 역세권이라 마케팅하는 단지가 늘어나면서 정말 지하철역과 가까운 초역세권 오피스텔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실제, 역세권 오피스텔일수록 높은 시세를 형성한다. KB부동산시세에 따르면,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에 위치하는 오피스텔인 ‘이화인비따레’는 이대역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이 단지의 전용면적 22㎡는 현재 1억 4,500만원으로 거래되고 있다. 반면, 이대역과 신촌역 모두 도보 5분 이상이 소요되는 ‘르메이에르 신촌3차’는 전용면적 26㎡이 1억 1,750만원에 거래되고 있어 초역세권 오피스텔의 중요성을 부각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오피스텔 특성상 출퇴근하는 직장인의 비중이 높아 교통여건이 좋은 단지가 단연 인기가 높다” 며 “지하철역에서 가까울수록 시세가 올라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무엇보다 역과 더 가까운 단지에 투자를 하는 것이 안정적으로 월세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27일 현대건설이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에코 미사’의 경우 미사강변도시 내에서도 5호선 미사역(2018년 개통 예정) 코 앞에 나온다고 하여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뜨겁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에코 미사’는 경기도 하남시 미사지구 중심상업시설용지 14블록(14-1,14-2)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20층, 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19~82㎡, 총 650실로 조성된다. 선호도 높은 전용 19㎡이하 소형비율이 70%이상을 차지해 투자가치가 높을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에코 미사’가 분양되는 미사강변도시는 서울 동부권 주거벨트의 중심으로 뛰어난 자연환경을 지닌 강남권배후도시로 개발 중이다.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풍산동•덕풍동•선동 일원에 약 172만평 규모로 약 3만 8000여 세대에 거주인원 약 10만 명 수준의 신도시로 형성된다.

또 ‘힐스테이트 에코 미사’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해 강남 및 서울, 수도권으로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중심상업지구 내에서도 가장 중심이 되는 입지라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풍부하게 갖춰진다. 사업지 인근으로는 한강과 미사리조정경기장이 있고, 여의도공원 5배 규모의 망월천 수변공원(예정)이 형성되어 도심형 오피스텔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쾌적한 자연환경도 자랑한다.

특히, ‘힐스테이트 에코 미사’는 현대건설만의 프리미엄 높은 전 실 복층 설계로 차별화와 희소성을 동시에 지닌다. 층고가 높아 일반 소형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힘든 탁 트인 개방감 및 뛰어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원룸형 타입 외 투룸형, 쓰리룸형까지 갖추고 있어 투자자와 실거주자 모두 만족시킨다. 1인 가구뿐 아니라 신혼부부, 3인 이상 가족들도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으며, 특히 펜트하우스에는 테라스까지 설계돼 단지의 가치가 탁월할 것으로 보인다.

‘힐스테이트 에코 미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422-7(문화회관 사거리)에 마련되며, 11월 말 오픈 한다. 입주는 2018년 9월 예정이다. 02-431-1815

김현주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