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매니큐어를 포기하면 생기는 7가지 변화

입력 : 2016-05-02 17:40:00 수정 : 2016-05-02 13:43: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많은 여성이 네일숍에서 손톱을 다듬고 광이 나도록 관리를 받으면 큰 만족감을 느낀다.

하지만 만만찮게 드는 비용에 '본전 생각'이 나거나 손톱 끝이 갈라진 것을 발견했다면, 당신은 손톱 관리를 위한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

미국 라이프스타일 웹진 ‘퓨어와우’는 건강한 손톱관리 방법으로 매니큐어를 과감히 버리라고 조언한다. 퓨어와우가 소개한 매니큐어를 바르지 않으면 일어나는 7가지 변화를 알아보자.


1. 손톱이 강해진다

매니큐어는 화학물질로 가득 차 있지만, 그 자체로는 크게 해롭지 않다. 반면에 매니큐어 리무버는 손톱과 주변 피부를 극도로 건조하게 하는 화학물질로 가득하다. 이전에 발랐던 매니큐어를 지우지 않고는 새로운 매니큐어를 칠할 수 없으므로 매니큐어를 바르면 바를수록 당신의 손톱은 계속 건조해질 수밖에 없다.

2. 손톱 색이 선명해진다
와인과 커피가 당신의 치아를 노랗게 만들 듯이, 매니큐어를 계속 사용하면 손톱이 노랗게 변색할 수 있다. 손톱이 자연스러운 분홍색을 띠며 건강한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잠시 휴식시간을 주자.

3. 손톱이 부드럽게 느껴진다
손톱은 죽은 각질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리무버로 매니큐어를 벗겨낼 때, 손톱의 표면층이 함께 벗겨진다. 손톱을 자연 그대로의 상태로 유지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톱의 고르지 못한 부분들이 없어질 것이다

4. 수분은 계속 공급해줘야 한다
매니큐어를 칠하지 않은 손톱을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많은 수분이 필요하다. 큐티클 오일을 가까이에 두고 하루에 2~3회 발라주자.

 


5. 손톱 무좀 등에 걸릴 가능성이 작아진다
오랫동안 세척되지 않은 손톱 관리 도구들은 많은 박테리아에 노출되어 있다. 그 도구와 붓이 네일숍을 방문한 모든 사람에게 사용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6. 돈을 아낄 수 있다
아무런 장식 없이 손톱 기본관리만 받아도 2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간다. 그리고 이것은 일주일 정도 유지된다. 비싸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1년 동안 모이면 꽤 큰돈이 된다. 네일숍에 발길을 끊으면 그 돈으로 여행을 가거나 사고 싶었던 지갑을 살 수도 있다.

7. 자연 그대로의 손톱이 자랑스럽게 된다
매끄럽고, 밝고, 강해진 당신의 손톱을 보면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다시 꾸미고 싶은 생각이 들면 건강과 여행을 생각하라. 네일숍 생각은 사라질 것이다.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