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술집 화장실 거울의 남성, 그는 손님에게 왜 충고를 하는가?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6-05-03 11:26:12 수정 : 2016-05-03 13:28: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저는 술을 마셨습니다. 그리고 운전대를 잡았죠. 당신은 그러면 안 됩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어느 술집 화장실. 술 취한 손님을 앞에 둔 거울 속 남성의 고백이 이어진다. 짧게 민 머리에 푸른색 옷. 안경을 쓴 그는 도대체 누구며, 왜 화장실 거울 속에서 손님들에게 말을 거는 걸까?

지난 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에 따르면 거울 속 남성은 크리스 카우딜라다.

크리스는 2010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 존스 카운티의 한 도로에서 음주운전 중 40대 남성을 치어 숨지게 한 혐의로 징역 15년을 선고받고 수감 중이다. 사망한 남성은 경찰관이며, 네 자녀를 둔 아버지로 알려졌다.

“무슨 술을 마셨습니까?”

크리스가 물었다.

“위스키요” 또는 “위스키 사워요” 등의 손님들 답변이 이어진다.

“좋은 술이네요”라고 답한 크리스. 이내 그의 목소리 톤이 달라졌다. 크리스는 자신이 음주운전 중 한 사람을 숨지게 해 징역 15년을 선고받아 수감 중이라며, 당신만은 그래서는 안 된다고 손님들을 말렸다. 뜻밖의 이야기에 손님들이 놀란 것도 당연한 일이다.

물론 크리스가 실시간으로 손님들과 대화하는 건 아니다.

수감 중인 죄수가 외부와 소통한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영상은 사전 제작으로, 손님이 화장실에 들어와 거울을 볼 경우 센서에 의해 작동한다.

미국의 한 광고회사가 음주운전 방지를 위한 여러 사회 비영리단체를 대신해 영상을 만들었다.

제작과정에서 광고사는 피해자가 아닌 가해자에게 초점을 맞추자는 의견을 제시했는데, 비영리 단체 관계자는 “안될 이유 없다”며 반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 관계자는 지난 1980년에 음주운전 가해차량 때문에 열세 살 딸을 잃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사진=영국 데일리메일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