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젠 마스크팩도 ‘청담동 스타일’

입력 : 2016-05-10 21:26:20 수정 : 2016-05-10 21:26: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메이크업 살롱, 고급제품 잇달아 출시
‘청담동 며느리룩’ ‘청담동 맛집 ’…. 평범한 것도 단번에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청담동’은 마법의 단어다.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것도 청담동이라는 말 하나만 붙어도 고급 이미지를 얻는다. 청담동에 위치한 메이크업 살롱들이 잇달아 ‘마스크팩’을 출시하면서 이런 고급화 전략에 가세했다. 마스크 팩은 미백, 주름 개선, 탄력, 모공 수렴 등 다양한 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데다 피부 타입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고 얼굴에 15∼20분 부착한 후 바로 떼어내면 되는 쉬운 관리법이 장점이다. 황사와 미세먼지 등으로 푸석푸석해진 피부 고민이 커진 소비자들이 꾸준히 찾고 있는 기초 제품이기도 하다.

‘에이바이봄’은 3단계 마스크팩 ‘슈퍼파워 베이비돌 마스크팩(사진)’을 출시했다. 시트팩 1개만 들어있는 일반 제품과는 달리 아이세럼, 브라이트닝 수딩크림, 아쿠아 마스크 팩 등을 1회 분량으로 구성한 3단계 팩이다. 사과, 작약, 상황버섯 등의 추출물을 팩 하나에 담아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는 기능이다. 

‘정샘물’의 ‘에센셜 인리치드 마스크팩’는 이름처럼 풍부한 영양과 보습이 ‘주특기’다. 제형 내 진주 단백질 성분을 함유한 펄밀크 에센스가 풍부한 보습력을 주는 역할을 하며, 스쿠알렌 오일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표면의 수분막을 보호해 준다.

‘제니하우스’ 역시 ‘마린테라피 트리트먼트 마스크팩’을 내놨다. 캐비어, 진주, 전복, 해삼 등 15가지 해양 추출물을 담아 심해의 깊은 에너지를 담아냈다는 콘셉트이다. 밀도가 높은 프리미엄 실크코튼 시트를 통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얼굴 굴곡에 밀착되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청담동 마스크팩’은 일반 소비자보다 살롱 고객을 염두에 두고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예인을 비롯한 유명인사를 단골로 확보해 둔 만큼 이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뒤 ‘입소문’을 통해 다른 고객을 유치하겠다는 생각에서다.

화장품업계 관계자는 “입소문을 통해 제품의 역량을 확인한 고객들이 인터넷 쇼핑 등을 통해 제품을 구입하고 있다“며 “최근 ‘1일1팩’ 열풍에 맞춰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순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