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샤이니, 90년대 아날로그 음악으로 가요계 돌풍 예고

입력 : 2016-09-28 14:58:48 수정 : 2016-09-28 14:58:4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규 5집 발매 소식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K-팝 리더 샤이니가 타이틀 곡 ‘원 오브 원(1 of 1)’으로 가요계 돌풍을 예고한다. 

샤이니는 오는 10월 5일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5집 ‘1 of 1’에 수록된 9곡 전곡 음원을 오픈, 글로벌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사고있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 ‘1 of 1’은 90년대를 풍미한 뉴잭스윙 장르의 곡으로 펑키한 리듬과 부드러운 R&B 선율의 조화가 인상적이며 레트로한 느낌을 샤이니만의 세련된 감성으로 해석해 듣는 이를 매료시킴은 물론 가사에는 한 여자에게 ‘오직 하나뿐인 사랑’을 전한다는 내용을 담아 눈길을 끈다.

또 28일 샤이니 인스타그램을 통해 샤이니 멤버들이 음성으로 직접 이번 앨범 수록곡을 추천하는 ‘SHINee’s Pick! - 이 노래 어때-’의 온유 콘텐츠를 오픈, 온유가 수록곡 ‘투명 우산 (Don't Let Me Go)’을 소개하고 음원의 일부를 공개해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으며 90년대 라디오 방송을 연상시키는 사운드와 독특한 분위기로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이날 밤 12시 공개될 콘텐츠에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샤이니는 이날 공식 홈페이지에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한 티저 이미지를 게재해, 정규 5집 활동에서 보여줄 샤이니의 색다른 매력에 대한 궁금증을 한층 증폭시키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코토네 '예쁨 폭발'
  • 트리플에스 코토네 '예쁨 폭발'
  • 김나경 '비비와 다른 분위기'
  • 수지 '치명적인 매력'
  • 안유진 '순백의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