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르르~” 숙면에 좋은 음료 7가지

입력 : 2016-10-08 17:00:00 수정 : 2022-04-05 13:46:1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모든 사람은 저마다 잠자리에 들기 전 하는 행동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따뜻한 물로 목욕하고, 또 다른 사람들은 책을 읽는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SNS 피드를 구경한다.

 

하지만 더 나은 휴식을 준비하기 위해 한 가지 더 해야 할 일이 있다. 바로 숙면에 도움이 되는 천연 음료를 마시는 것이다. 잠자리 들기 한 시간 전에 마시는 것이 좋다.

 

미국 라이프스타일웹진 퓨어와우가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료 7가지를 소개했다.

 

1. 캐모마일티

캐모마일은 수 세기 동안 천연 수면제로 사용됐다. 진정 효과를 언급한 연구결과도 다수 있다. 베개 속에 캐모마일 향의 오일이나 말린 캐모마일 잎을 넣어두는 것도 좋다.

 

2. 길초근 뿌리차

수백년 동안 불면증 증상을 줄이기 위해 흔히 사용되어 온 또 다른 식물은 길초근이다. 길초근은 뿌리채 우려내 먹어야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레몬밤, 캐모마일 등의 다른 허브와 섞어 마시면 더 입맛에 맞게 먹을 수 있다.

 

3. 체리 주스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 수치가 높은 시큼한 체리로 만든 주스를 찾아라. 이것은 또한 당신이 잠들고 일어나는 생체 시계의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4. 우유

우유 한 잔이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이미 밝혀진 사실이다. 게다가 당신의 뇌가 잠을 부르는 세로토닌을 분비하도록 신호를 보내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과 칼슘이 풍부해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5. 아몬드 우유

유당불내증에 시달리거나 단지 우유를 싫어하는가? 아몬드 우유를 마셔봐라. 이 건강한 견과는 숙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칼슘과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다.

 

6. 바나나 스무디

운동 후에 마시는 스무디에 바나나를 추가하라. 바나나는 밤에 근육이 경직되는 것을 막아주는 트립토판, 마그네슘, 칼슘으로 가득 차있다. 더 좋은 것은 아몬드 우유와 함께 섞고 거기에 땅콩버터를 한 숟갈 듬뿍 넣어 먹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더 많은 트립토판을 섭취할 수 있다.

 

7. 꿀을 녹인 음료

꿀 자체가 음료는 아니지만, 이것은 진정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대부분 음료에 추가할 수 있다. 꿀에 들어있는 천연당은 트립토판이 뇌에 쉽게 전달될 수 있을 만큼만 체내 인슐린 수치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김지연 기자 delays@segye.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