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호텔 직원이 절대 말해주지 않는 비밀 8가지

입력 : 2016-10-24 15:27:22 수정 : 2016-10-24 16:24: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당신이 여행 가방을 풀어 놓고 바닷가 여기저기를 돌아다니고 있을 때 호텔 직원이 무얼 하는지 궁금한 적 있나? 아니면 새벽 3시에 룸서비스로 샌드위치를 주문해도 친절하기만 한 직원들이 무슨 생각하는지 궁금한 적은? 영국 인디펜던트가 '호텔 직원이 절대 말하지 않는 비밀 8가지'를 소개했다. 실제 호텔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SNS 질의·응답 사이트 '쿼라(Quora)'에 올린 내용이다.

1. 당신이 무얼 하고 있는지 다 알고 있다
"우리는 당신들이 호텔룸에서 하는 모든 행위를 다 들을 수 있다. 당신이 TV 볼륨을 최대로 틀어놓아도 다 들을 수 있다" (quora/Farhad Aqeel)

2. 솔직히 당신에 대해 관심이 없다 
직원들은 당신이 어떤 인물이든, 무엇을 하든 상관하지 않는다. 물론 당신의 걱정에 관해서도 관심이 없다.

"우리는 호텔을 찾는 남성과 여성 손님들의 이유를 알고 있다. 또 그들이 누군지도 안다. 하지만 그건 중요치 않다. 당신이 돈을 지불했기 때문에 거기에 도덕적 판단을 하지 않는다. 우리는 돈을 벌기 위해 이 일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quora/Stacy Jean)

3. 때때로 침대 시트를 청소하지 않는다
"모든 호텔이 그렇다는 건 아니다. 하지만 오래 비어있던 객실 침대 시트를 빨지 않는 것은 의외로 일반적인 일이다. 그래서 당신의 방 침대 시트를 매일 교체하지 않을 수 있다. 호텔매니저나 오너는 깨끗한 방 상태를 유지하도록 직원들을 다독이지만, 실제는 눈에 보이는 호텔 바닥이나 구석의 먼지만 털어낼 때도 많다." (quora/Stacy Jean)

4. 당신이 한 더러운 행위를 다 알고 있다
우리는 1년에 엄청난 양의 매트리스를 버린다. 매트리스는 쏟아진 와인 자국과 체액으로 얼룩져있고 립스틱 자국이나 핏자국 등으로 더럽혀졌기 때문이다. 한번은 남성 손님이 자신의 방에서 원숭이를 죽이고 있는 걸 본 적도 있다. (quora/Brent Decker)

5. 많은 사람이 호텔에서 죽는다
"나는 호텔 직원들에게 '일하는 동안 기묘한 일을 겪거나 들은 적이 있는지' 물어봤다. 그들의 대답은 예상대로였다. 누군가 호텔에서 죽는다는 것이다." (quora/Stacy Jean)

6. 객실에서 물건을 잃어버리지 마라 
당신이 호텔에 묵는 동안 절대 물건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라. 만약 잃어버렸다면 즉시 보안에 알린다. 때때로 당신이 방에 두고 나온 귀중금은 직원의 주머니에 들어갈 때가 있다. (quora/Marco Scolari)

7. 객실 내 유리컵을 사용하지 마라 
객실 내에 제공되는 글라스를 이용해 음료를 마시지 말라. 일부 호텔은 반짝이고 향긋한 냄새를 나게 하기 위해 광택제로 닦기도 한다. 그래도 사용하려면 반드시 깨끗이 씻은 후 사용하도록 한다. (quora/An anonymous)

8. 객실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말하지 않는다
실제로 당신이 묵을 객실에서 마약이 거래되거나 누군가가 죽거나 체포되었을지 모를 일이다. 하지만 직원들은 당신의 객실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든 절대 말하지 않는다. (quora/Debjyoti Samanta)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