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데기 없이 연예인 컬 만드는’ 10가지 방법

입력 : 2016-11-08 16:16:01 수정 : 2016-11-08 16:16: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여성에게 헤어스타일은 매우 중요하다.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들어간 헤어 컬은 여성미를 강조하고 아름다움을 배가시켜준다. 하지만 아름다운 헤어스타일을 매일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특히 세련된 스타일과 컬러는 머리카락에 열을 가하지 않고 얻기 힘들다. 잦은 드라이와 고데기 사용은 모발 손상을 가져온다.

한 번 손상된 머릿결은 다시 복구하기 어렵다. 따라서 머릿결을 손상 시키지 않으면서 아름다운 곱슬머리를 만드는 법이 있다면 당신은 귀가 솔깃해질 것이다. 여기 그 방법이 있다. 쓸모없던 헝겊이 당신의 컬링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것을 알면 깜짝 놀랄 것이다. 미국 온라인매체 위티피드가 '열을 가하지 않고 연예인 컬을 만들 수 있는' 10가지 스킬을 소개했다.


1. 헤어밴드로 자연스러운 컬 만들기

당신이 애써 기른 긴 머리카락을 고데기 열로 손상되도록 하고 싶지 않으면 헤어밴드를 이용해 컬을 만들어보자. 샤워 후 머리카락이 덜 마른 상태에서 밴드를 머리 주변에 두른다. 머리카락을 나누어 꼰 뒤 밴드로 돌돌 말아준다. 몇 시간 뒤 자연스러운 컬이 만들어진다. 만약 컬을 더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다면 잠들기 전 이 작업을 하면 된다. 다음 날 아침 미용실에서 새로 펌한 것처럼 완벽한 컬을 갖게 될 것이다.


2. 손가락으로 복고 컬 만들기

복고풍 스타일은 컬의 방향과 볼륨, 밀도(빽빽한 정도)에 따라 풍기는 분위기가 달라진다. 복고풍의 이미지를 최대한 낼 수 있도록 불규칙하게 머리카락을 나눈다. 머리카락을 손가락에 끼워 바깥 방향으로 돌린다. 머리끝까지 돌려 집게 핀으로 고정한다. 같은 방법으로 다른 머리카락도 꼬아 고정한 후 몇 시간 내버려 둔다. 1940년대 유행하던 글래머러스한 스타일이 완성될 것이다.


3. 수건으로 곱슬머리 만들기

당신의 옷장 안에는 사용하지 않는 두건이나 손수건이 있을 것이다. 이같은 천을 이용해 헤어에 컬을 만들 수 있다. 그림과 같이 머리카락을 분할해 수건과 함께 돌돌 말아준다. 몇 시간 뒤 아름다운 컬이 만들어질 것이다.


4. 땋은 머리로 컬 만들기

이 방법 역시 머리카락이 젖은 상태에서 머리를 땋는다. 아래 사진대로 머리카락을 나누어 땋아 고정하고 밤새 놓아둔다. 다음 날 아침 고정된 머리를 하나씩 풀어보면 완벽한 컬이 완성되어 있을 것이다.


5. 컬 핀으로 꼬아 컬 만들기

이 방법은 헤어스타일을 만드는 시간을 낼 수 없을 정도로 바쁘거나 게으른 사람에게 유용하다. 머리카락을 크게 3갈래로 나누어 하나씩 꼬아 핀으로 고정한다. 그 상태로 잠자리에 들었다가 아침에 풀어보면 잔잔하게 흘러내리는 곱슬머리가 완성된다.


6. 바비핀으로 컬 만들기

중요한 모임이 예정되어 있다면 매력적인 헤어스타일링이 필요할 것이다. 모임 하루 전 샤워를 마치고 머리가 젖은 상태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안쪽 또는 바깥쪽으로 컬을 만든다. 핀으로 고정하고 남은 머리도 똑같이 말아 올린다. 단단히 고정한 후 다음 날 아침까지 내버려두면 매력 있는 컬이 완성된다.


7. 트위스트 컬 만들기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컬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머리카락이 젖은 상태에서 손으로 비틀어 머리카락이 마를 때까지 둔다. 수분이 날아가면서 물결 모양으로 은은한 컬이 완성된다. 드라이어를 사용하면 단기간에 더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머릿결 건강을 위해 자연 건조할 것을 권한다.


8. 코쿤 컬 만들기

코쿤 컬은 일명 '누에고치 컬'로 열을 가하지 않고 곱슬곱슬한 스타일을 만드는 방법이다. 머리를 강하게 꼬아 끈으로 단단히 고정한다. 머리가 마를 때까지 내버려 둔 후 풀어주면 강한 컬이 완성된다.


9. 매듭으로 컬 만들기

오늘 밤 파티가 열린다면 이 팁을 활용해보자. 사진에서 보듯 영역을 나눠 머리를 꼬아 매듭을 만든다. 머리 길이에 따라 매듭을 두세 번 만든 후 클립으로 단단히 고정한다. 머리 마를 때까지 화장을 하면서 기다린다. 완전히 머리카락이 마를 때쯤 매듭을 풀고 헤어스프레이를 이용해 컬을 고정하면 파티룩이 완성된다.


10. 양말로 컬 만들기

집에 있는 양말을 이용하면 열없이도 컬을 만들 수 있다. 양말로 머리를 끝까지 말아 올린 후 양말 끝을 묶어 고정한다. 귀 아래부터 컬이 생기는 파도 모양 컬을 만들 수 있다. 양말이 찝찝하다면 넥타이나 천 등을 이용해도 무방하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